지난 25 년 동안 Languedoc-Rousillon의 운은 1979 년 Vin de Pays 분류의 도입으로 인해 크게 변화되었습니다. 이로 인해보다 적합한 장소에서 광범위한 대체가 이루어졌으며 허가 된 수확량이 크게 줄어들었고, 결정적으로 유쾌한 붉은 포도주의 Carignan 포도에의 의존.
새로운 분류를 통해 생산자는 다른 포도 품종을 실험 할 수 있었을뿐 아니라 신세계에 던져진 도전을 받아 고객에게 원하는 것을 제공 할 수있었습니다. 즉 샤르도네 (Cardonnay)와 카베르네 쇼비뇽 (Cabernet Sauvignon)과 같은 명확한 라벨이 붙은 국제 품종입니다.
유럽의 와인 호수에 대한 기여로 인해 때때로 명성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이 흥미 진진한 지역은 Bordelais 및 다른 사람들의 투자 흐름이 계속해서 보임으로써 질적 인 피라미드의 발전이 계속 될 수있었습니다. 아마도 가장 인상적인 개선점은 Minervois La Livinière와 Pic Saint Loup에서 볼 수 있었지만 St.Chinian과 Cabardès의 와인은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재정적 인 유입과 다양한 명칭의 훌륭한 떼루아에 관계없이 질의 증가는 Jean-Luc Terrier와 Jean-Louis Denois를 포함한 일부 특별한 재능있는 와인 메이커와도 연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