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150년 전통의 도나 마리아(Dona Maria) 포도원은 포르투갈 알렌떼주에 위치해 있고 18세기 중반 포르투갈의 태양왕 후앙 5세가 사랑한 여인 도나 마리아를 위해 선물한 대저택 이기도 하다.
도나 마리아의 소유주이자 와인메이커인 훌리오 바스토스(Julio Bastos)는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생산자이며 보르도의 유명 생산자 도멘 바롱 드 로칠드(Domaines Barons de Rothschild)와 같이 공동으로 와인을 생산했다.
훌리오 바스토스의 선조는 프랑스에서 알리칸트 부쉐(Alicante Bouschet)품종을 가져와 포르투갈 최초로 재배하였다. 현재까지 오래된 고목에서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통방식인 라가레스(Lagares:대리석 탱크)에서 맨 발로 포도를 으깨는 풋 트레딩(Foot Treading)방식을 이어오고 있다. 도나 마리아는 전통과 역사를 간직하고 로맨틱한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는 와인이다.
Product info.
포도품종 : 아린뚜, 안따옹 바즈, 비오지뉴
레이블에는 아름다운 도나 마리아의 전경이 그려져 있다. 풍부한 열대과일향, 시트러스 계열의 상쾌한 아로마를 가졌으며 부드럽고 우아한 질감으로 기분 좋은 여운이 지속된다.
포르투갈은 다양한 해산물이 유명하며 이 와인 또한 생선요리들과 곁들이면 좋은 궁합을 이룬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