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제19회 Decanter World Wine Awards 심사 시작

제19회 Decanter World Wine Awards 심사 시작

Crystal Kwon 2022년 4월 28일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Decanter World Wine Awards(DWWA) 2022 심사가 4월 24일부터 시작하여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DWWA에는 56개국에서 약 18,500개의 와인이 출품되어 그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와인이 심사받고 있다.

[DWWA 창고에 분류된 심사 주간의 모든 와인]

올해의 전문가 심사위원단에는 60명 이상의 마스터 오브 와인과 마스터 소믈리에를 포함하여 거의 300명에 가까운 국제 와인 전문가가 포함되었다. 심사위원을 감독하는 4명의 공동 위원장으로는 Ronan Sayburn MS, Sarah Jane Evans MW, Andrew Jefford, Michael Hill Smith MW가 임명되었다.

[공동 위원장, Sarah Jane Evans MW]

Sarah Jane Evans MW는 참여한 심사위원들에게 ‘DWWA의 심사를 거쳐 새로운 와인을 발견하고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와인을 재발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특히 모든 것이 매우 공정하고 독립적으로 블라인드 심사되는, 그런 세심한 환경에서 진행되기에 더 그렇습니다.”라고 환영사를 남겼다.

[남부 및 동부 지중해 패널, Serdar Balkaya와 와인비전 방문송 원장]

가격 대비 품질 평가는 국가, 지역, 색, 품종, 스타일, 빈티지 및 가격대별로 세심하게 구성된 배치를 통한 DWWA의 심사에서 중요한 요소다. 이를 통해 와인은 같은 그룹 군에서 비교하여 평가되고, 그 결과 가격 대비 최고 품질을 반영한다.

이에 대해 Ronan Sayburn MS는 패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은 와인은 포도 품종, 기후, 지역 및 특정 지역 내 와인 양조 스타일의 전형적인 특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각 가격대의 와인 품질에 대한 심사 위원의 매우 명확한 의견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한다.

DWWA 1차 심사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플래티넘(Platinum)과 베스트 인 쇼(Best in Show) 심사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심사 과정에 대한 정보는 DWWA 웹사이트(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s:
Crystal Kwon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갈망하고, 행복한 오늘 만을 위해 살아갑니다. / crystal@winevision.kr

  • 1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