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이탈리아 관광 산업의 혁신: PDO TURISMO

모두가 유럽의 규정인 IG(Indicazione Geografica 지리적표시)의 개혁을 마음에 들어 한다. 이탈리아는 이번에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관광을 위한 ‘PDO TURISMO’라는 새로운 규정을 만들었다. 이는 이탈리아 와인 협회(UIV)와 페데르비니(Federvini) 협회, 각 지역의 DOC 와인 단체의 환영을 받으며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새로운 관광의 기준 PDO TURISMO

유럽 의회로부터 허가받은 지리적 표시에 대한 새로운 EU 규정과 같은 피디오 투리즈모(PDO TURISMO)는 이탈리아의 모든 와인 공급망 조직과 단체의 보호 측면의 범위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의 기본 자산인 양질의 농식품 생산과 관련된 관광 개발의 가능성까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이탈리아의 와인 협회, 단체의 대표들로부터 적극적인 찬성과 각 규정의 추가 승인을 받아 내었으며 내년 가을쯤 신속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기다리고 있다.

디오피 투리즈모 즉 DOP 관광은 음식과 와인을 즐기는 일을 촉진하는 제도적 역할의 속성을 통해 지역의 관광 자원을 보호하고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 정의이다. 지리적 표시에 대한 제품들의 진정한 계획과 연결된 관광은 수년간 이탈리아의 PDO 및 PGI 등급의 제품 공급의 수많은 경험을 지원했기 때문에 새로운 규정인 DOP 관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특히 농식품 생산을 담당하는 곳에서도 DOP 관광의 소규모 지리적 표시 공급망의 경우, 생산 및 모든 지역의 발전을 위한 진정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고 예감하고 있다.

POD TURISMO를 통한 이탈리아 각 지역의 협력

이 과정은 각 지역의 보호 컨소시엄의 새로운 역할에 의해 강화된다고 와인 협회와 단체들은 설명한다. 이 컨소시엄은 각 단체가 관광부 및 해당 부분 기관과 협력하여 농업 및 산림부와 구체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으며 더욱 중요한 성장 수단이 될 수 있는 국제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PDO 및 PGI 특히 소규모 공급망에 단기적으로 가시적인 피드백을 이미 제공하고 있는 적극성이 바로 그 예다. 한 대학의 보고에 따르면 2022년 한 해에만 와인 테이스팅, 와이너리 방문, 축제, 음식과 와인의 행사 등의 실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 또는 관광객들의 요청에 보호 컨소시엄이 조직한 행사는 230개가 넘는다고 한다. 그동안 펜데믹과 일부 유통 채널의 축소와 관련된 영향을 겪은 소규모 공급망은 이제 자격을 갖춘 음식과 와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의 방문에 더욱 적극적인 답변을 내놓고 있다

www.winenews.it

지역의 역사, 와인,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기준, PDO TURISMO

이 측면에서 보호 컨소시엄의 조정과 관련된 수많은 긍정적 요소가 추가된다. 기존의 관광에 대한 노하우과 같은 공급망들의 경험적 활동을 통한 인식과 이를 즐겼던 소비자들의 형성, 환경적 요인, 예술 및 문화유산 또는 역사 및 사회적인 유산부터 해당 지역의 천연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관리의 도입까지 중요하다. 여기에 해당 지역의 와인, 올리브오일, 치즈, 육류 기반 제품(살루미, 프로슈토 등), 발사믹 식초, 그라빠 등도 PDO TURISMO의 지도에 첨가되어 그 진가를 알릴 준비를 하고 있다.

이제는 PDO TURISMO 지도 하나만 있다면 이탈리아 어느 주, 어느 소도시를 방문하여도 그 지역에서 손꼽는 와인과 음식, 역사와 문화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혁신적인 규정은 이탈리아의 관광 산업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Tags:
Angela LEE

꿈에서도 이탈리아어로 잠꼬대를 하며 이탈리아 음식과 와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쓰고 있어요.

  • 1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