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 국문명: 코스타 브라운
- 영문명: Kosta Browne
- 와인메이커: Nico Cueva
2011 WS TOP 100 1위, 美 4대 클래식 컬트 와인
John Ash Restaurant의 소믈리에로 일하던 두 젊은이가 주머니를 털어 만들기 시작한 피노누아는 하룻밤 사이에 와인 수집가가 애타게 갖고 싶어하는 스타 와인이 되었습니다. 2011년 Wine Spectator 올해의 와인 1위 선정, 美 블룸버그지 에서는 코스타 브라운을 할란, 콜긴 등과 함께 ‘4대 컬트 클래식’ 으로 언급했으며, 이처럼 세계적 유명세를 누리기 전에도 출시 직후 열렬한 추종자를 입증하듯 가격이 급등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레스토랑 단골 손님에게 소량씩 판매되던 와인은 입소문을 타 가장 투자 가치가 높은 와인 중 하나로 꼽히게 되었고, 현재 95% 정도가 현지 메일링 리스트의 고객에게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외로는 인접한 캐나다를 비롯한 오직 6개 국가에만 한정하여 수출 중이며, 희소성과 인기로 인해 1년 내 최고 400%까지도 인상된 가격을 지불하고도 구하기 어려운 와인으로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코스타 브라운은 특히 미국 Finance 업계의 거물들에게 주목받고 있어 그 가치가 더해지고 있으며, 한편 소믈리에들이 열광하는 와인으로도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이러한 Kosta Browne 와인을 나라셀라가 독점 수입하여 소개합니다.
Product info.
원 식스틴은 러시아 밸리의 핫 스팟이자, 청정의 고급 포도 지역으로 유명한 세바스토폴 (Sebastopol) 을 지나는 Gravenstein 고속도로 116 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풋풋한 사과, 귤, 오렌지, 라임 등의 향이 풍부하며 약간의 꿀 향기와 함께 전반적으로 싱그럽고 부드러운 스타일의 와인입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