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스페인 까바(Cava)의 절대강자 호메 세라는 1943년 돈 호메 세라 귀엘(Don Jaume Serra Guel)이 까탈루냐(Cataluya) 지방 알레야(Alella) 마을에서 첫 와인을 만들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1984년에는 빌라노바(Vilanova) 마을까지 포도밭을 확장했으며 전체 125ha에 달하는 광대한 포도밭과 4ha가 넘는 최대 규모의 까바 양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1997년부터 경영권을 인계받은 스페인 와인생산량 1위 기업인 가르시아 까리온(Garcia Carrion)사에서 와이너리에 현대적인 시스템을 도입하며 경영해나가고 있다.
호메 세라가 위치해있는 까탈루냐 지방의 페네데스(Penedes)는 스페인 까바의 전체 생산량 중 95% 이상을 생산하는 중요한 지역으로 온화한 겨울과 더운 여름, 적당한 강우량을 지닌 지중해성 기후와 석회질 토양이 특징이다. 마까베오, 빠레야다, 샤렐로 등의 스페인 전통 품종과 샤르도네, 삐노 누아와 같은 국제적인 품종을 함께 사용해 와인을 양조한다. 양조 방식에 있어서는 병에서 2차 발효를 하는 샴페인 전통방식을 따른다. 현재 호메 세라는 스페인에서 가장 큰 규모의 까바 와이너리 중 하나로 인정받으며 연간 8천만 병 이상의 까바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Product info.
그린색이 살짝 비치는 밝고 옅은 황금 색. 풍부한 과일의 아로마가 후각을 풍부하게 하며 2차발효때 생긴 브레드의 향이 조화롭다. 입 안에서 매우 부드럽고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