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ia & Rey
가이아 앤 레이
0.0 (0)
가야
화이트 , 미디움-풀 바디
14.5%
750ml
2015 Robert Parker : 93 점 2014 Wine Spectator : 92 점 2013 J
Producer info.
이탈리아, 피에몬테의 가야는 이탈리아 와인의 이미지를 보르도 1등급 대열에 오르게 한 와이너리로, 피에몬테의 다른 와이너리들이 커다란 슬로베니안 오크에서 숙성된 바르바레스코를 내놓았을 때, 가장 먼저 프렌치 바리크를 사용하고, 생산량을 제한하여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The World Greatest Wine Estate’에서 ‘안젤로 가야 덕분에 이탈리아 와인의 혁명이 시작되었다’라고 얘기할 정도로 이탈리아 와인 역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디켄터(Decanter)지의 ‘올 해의 인물’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현재 피에몬테 뿐만 아니라 토스카나와 볼게리 지역에서도 뛰어난 와인을 생산, 전 세계에 이탈리아 와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Product info.
복잡하면서 그 안에 향기로운 노트의 향이 만발한다. 입안에서는 깊고 밀도 높은 캐릭터가 느껴지며 미네랄리티와 생생한 산도의 조화가 우아하게 잘 어우러진다. 피에몬테에서 처음으로 생산한 샤도네이이자 이탈리아에서 최초로 바리끄숙성을 한 화이트 와인으로 안젤로 가야의 장녀 Gaia와 할머니 Clotilde Rey의 이름에서 따왔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