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중국 경찰, 호주 ‘펜폴즈’ 가짜 와인 현장 급습

중국 경찰, 호주 ‘펜폴즈’ 가짜 와인 현장 급습

마시자 매거진 2018년 11월 23일

 

중국에서 5만 병 이상의 가짜 와인이 압수되고 이 사건과 연루된 11명이 체포되었다. 가짜 와인은 호주의 펜폴즈(Penfolds)와 중국의 장유(Changyu)와인이다.

현장 급습은 펜폴즈의 공식적인 판매자(distributor)로부터 귀띔을 받아 진행되었다.

가짜 와인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앱, 위챗(WeChat)을 통해서 허난성(Henan), 푸젠성(Fujian), 산둥성(Shandong), 후베이(Hubei)를 포함하여 중국 전역의 17개의 지역(provinces)에 팔렸다.

더 드링크 비즈니스(the drinks business)에 따르면 경찰은 이번 급습을 통해 약 백만 달러(US)의 가짜 펜폴즈 와인과 약 86만 5천 달러(US)에 해당하는 가짜 장유 와인을 적발했다고 한다. 다른 브랜드의 가짜 와인도 발견되었는데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았다. 이번 사건에 연루된 와인의 총금액은 1,400만 달러(US)를 뛰어넘는다고 보고된다.

펜폴즈는 1844에 설립되어 호주에서 가장 명성 있는 와인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장유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로 내수 와인 시장에서 앞장서고 있다.

Tags:
마시자 매거진

인생이 목마를 땐, 마시자!

  • 1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