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와인 공부는 무조건 여기서! 전 세계 대표 와인 아카데미

와인 공부는 무조건 여기서! 전 세계 대표 와인 아카데미

Crystal Kwon 2023년 3월 22일

2020년 기준, 세계 와인 시장 규모는 약 3,120억 달러에 이르며, 연평균 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인다. 이처럼 와인 시장이 성장하면서, 직업적인 선택 또는 깊이 있는 취미 생활을 위해 와인 공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전달하고 와인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 세계 대표 와인 아카데미를 소개한다.

[ⓒ BBR Wine School]

1. 영국 / BBR(Berry Bros. & Rudd) Wine School

1698년, 런던에 설립된 BBR은 영국 왕실에서 수여하는 로얄 워런트(Royal Warrants; 왕실 조달 허가증)를 소유한 325년 역사의 주류 회사다. 이곳은 주류 판매는 물론, 전 세계의 와인 생산자들과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좋은 품질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하고 있다. BBR 와인 스쿨은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업계 최고의 교육자와 소믈리에가 운영하며, 학습자의 미각을 통한 실전 경험을 중시하는 튜터 테이스팅(Tutored Tastings) 프로그램이 강점으로 평가받는다.

2. 미국 / Napa Valley Wine Academy

나파 밸리 와인 아카데미는 세계적인 와인 생산 지역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의 나파 밸리에 위치한다. WSET(Wine & Spirit Education Trust) 프로그램을 포함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과정을 제공하며, 이곳의 강사는 와인 생산, 판매 및 와인 비즈니스 업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많은 세계적인 와이너리에서의 실습 학습의 기회도 제공하여 학생은 이론적 지식과 실용적인 경험을 함께 얻을 수 있다.

3. 호주 / Sydney Wine Academy

시드니 와인 아카데미는 호주 최대의 직업 교육 및 훈련 제공업체 중 하나인 TAFE NSW에 기반을 두고 있어, 학생들에게 호주 와인 산업에서의 다양한 경험 및 업무 기회를 제공한다. 호주 와인 전문 과정에 있어서 가장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국제 와인 학교 및 협회와의 파트너십 또한 강력하게 맺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와인 교육 프로그램인 WSET와 WSG(Wine Scholar Guild), 와인즈 오브 그리스(Wines of Greece) 등이 그 예다.

[ⓒ École du Vin de Bordeaux]

4. 프랑스 / École du Vin de Bordeaux

에꼴 뒤 뱅 드 보르도는 보르도 와인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을 원한다면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보르도 와인과 해당 와인 산업에 있어 가장 폭넓은 전문 지식을 가진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보자부터 고급 전문가 과정까지 다양한 수준의 과정을 제공한다. 와인 테이스팅의 기본을 배우고 싶거나 와인의 아로마를 탐구하거나 또는, 특정 보르도 아펠라시옹을 알고 싶다면, 실습 학습을 강조하는 에꼴 뒤 뱅 드 보르도의 과정이 최고의 옵션이 된다.

5. 남아공 / Cape Wine Academy

1979년 설립된 케이프 와인 아카데미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명성이 높은 와인 아카데미다. 남아프리카 와인에 중점을 두고 다채로운 과정을 제공하며, 와인 마케팅 및 서비스 분야의 특화 과정도 제공한다. 특히, 현지 와이너리, 산업 협회 및 와인 관광 단체 등 남아프리카의 와인 산업과 강력한 연결 고리를 가지고 학생에게 다양한 네트워킹 및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6. 홍콩 / Asia Wine Service and Education Centre(AWSEC)

홍콩은 전략적 위치와 발달된 교통 인프라, 면세 정책 등의 강점으로 아시아의 대표적인 와인 허브가 되었다. 2008년에 설립된 AWSEC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전문 와인 교육 아카데미로 명성을 얻고 있다. 아시아 최초로 WSET를 제공했으며, 현재 아시아에서 WSET 디플로마(Diploma) 과정을 등록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이다. 영어, 광둥어, 만다린어 등 여러 언어로 과정을 운영하여 다양한 학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며, 아시아 와인 및 증류주에 대한 심도 있는 과정 또한 만날 수 있다.

[ⓒ 와인비전 아카데미]

7. 한국 / Winevision Academy

2008년에 설립된 와인비전 아카데미는 전문 지식과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갖춘 WSET/CMS 인증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폭넓은 와인 및 증류주 과정을 제공한다. WSET, WSG, CMS(Court of Master Sommelier) 등 국제 인증 프로그램을 모두 운영하는 국내 유일한 교육기관이며 빈티지 포트 아카데미, 에꼴 뒤 뱅 드 보르도, 와인즈 오브 포르투갈,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 등 전 세계 와인 협회 및 교육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와인 공부의 핵심인 ‘테이스팅 훈련’에 중점을 두며, WSET 과정은 대면 강의뿐 아니라 와인 테이스팅 키트를 제공하는 비대면 강의도 선택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Tags:
Crystal Kwon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갈망하고, 행복한 오늘 만을 위해 살아갑니다. / crystal@winevision.kr

  • 1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