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모바일 앱으로 주류 주문 가능! ‘스마트오더’ 방식의 통신판매 허용

모바일 앱으로 주류 주문 가능! ‘스마트오더’ 방식의 통신판매 허용

Crystal Kwon 2020년 3월 10일

오는 4월 3일부터 스마트폰 앱 등 온라인으로 주류를 먼저 구입한 후, 매장에 방문하여 해당 제품을 찾을 수 있게 된다.

국세청은 최근 IT기술 발전에 따른 재화・서비스 분야의 구매방식 변화에 따라, 주류 판매 관련 규제도 재고해야 한다는 각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관계부처 및 주류 업계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스마트오더를 이용한 주류 판매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음식점이나 편의점 등의 주류 소매업자는 다음 달 3일부터 휴대전화 앱 등을 이용해 주류를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이는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하여 수령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며, 주류의 배달 판매는 현재와 같이 엄격하게 금지된다.

주류 소매업자의 입장에서는 향후 매장 관리의 효율성 증대 및 취급 대상 주류 확대 등 영업환경 개선이 기대되며, 소비자는 대기・주문 시간이 절약되고 매장 내 체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해당 서비스가 원활하게 정착될 경우, 향후 주류 선택권 확대 및 가격 인하 등의 소비자 편익도 기대할 수 있다.

Tags:
Crystal Kwon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갈망하고, 행복한 오늘 만을 위해 살아갑니다. / crystal@winevision.kr

  • 1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