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J THEOLOGICUM
알비제이 씨알러지컴
4.3 (9)
Chris Ringland
레드 , 미디움-풀 바디
15.2%
750ml
89,000원
70,800원 ~ 87,600원
JH 93
Producer info.
크리스 링랜드 Chris Ringland는 설명이 필요 없는 호주의 가장 유명한 와인메이커입니다. 그가 만든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 Robert Parker Jr.에게 10개가 넘는 빈티지에서 100점을 받았습니다. 그는 남호주 South Australia의 와인 관련 학과로 가장 유명한 대학교인 로즈월시 Roseworthy 대학 (현, 아델레이드 Adelaide 대학교)에서 양조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에 고향인 뉴질랜드로 돌아가 와인의 폴리페놀과 단백질을 정제하는 물질에 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캘리포니아와 유럽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은 후, 다시 남호주로 돌아와 1980년대 후반부터 호주 바로사 지역의 록포드 Rockford 와이너리에서 일하기 시작합니다. 이 무렵, 그 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밑거름으로 크리스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의 와인을 양조하기 시작했고, 그의 Iconic wine인 Chris Ringland Shiraz의 전신이자 그의 이름을 내건 ‘쓰리 리버스 쉬라즈 Three Rivers Shiraz’를 선보이며 현재의 명성을 쌓아나가기 시작합니다. 현재는 자신의 이름을 건 와인 이외에,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지역 생산자들과 함께 수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링랜드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바로 ‘꾸준한 기다림’입니다. 수령 100년 이상 된 포도나무가 더욱 깊게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환경을 최대한 유지하고, 토양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재배 방식이 그의 와인 속에 고스란히 품질로 담겨집니다. 또한, 오크통과 병 속에서 10년 이상 장기 숙성을 거침으로써 와인의 전체적인 향이 더욱 깊어지고 복합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는 포도나무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이 최종적인 와인의 본질과 가치를 높여준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그것을 몸소 실천하는 초일류 와인메이커 입니다. 와인 이름인 RBJ는 Chris Ringland 의 R, 역시 호주의 유명 와인메이커인 Rolf Binder 의 B, 호주의 유명 Viticulturist인 Russell Johnston의 J를 조합해 만들어낸 이름으로, 세 유명 와인 전문가이자 친한 친구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와인입니다.
Product info.
두 가지 품종 (Grenache + Mataro)을 각각 따로 1~3년 사용한 프렌치 오크통에서 18개월 간 숙성시킨 후 블랜딩 했으며, 12개월의 추가 병입 숙성 후 출시한 와인입니다. 두 품종의 특징적인 향과 맛을 매우 잘 표현하고 잇으며, 와인 잔 가득 Mataro(=Mourvedre)의 달콤하고 진한 검붉은 과실 Sweet red & black fruits, 올스파이스 Allspice, 계피 Cinnamon, 육두구 Nutmeg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도 재배에 매우 이상적이었던 2012년 빈티지의 퀄리티를 잘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매우 풍부한 과실 향과 탄닌을 입 안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12년 이상 추가 숙성이 가능한 프리미업 호주 와인입니다.
Mashija Reviews
‘프로 혼술러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픽커스 테이블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와인이다.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오랜 시간 천천히 술을 즐기는 혼술러들이 많아서인지,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매력을 뿜어내는 와인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세련된 와인이라는 평가에 입을 모았으며, 좀 더 오래 두고 마셔보고픈 와인이라며 한정된 평가 시간에 아쉬움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았다. 얼른 퇴근하고 집으로 달려가게 할 와인으로 추천한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