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xton Now Shiraz
팍스톤 나우 쉬라즈
3.9 (11)
David Paxton
레드 , 미디움-풀 바디
14%
750ml
15,300원 ~ 83,300원
2019 : KWSA SILVER
Producer info.
팍스톤 와인 PAXTON WINES은 남호주 South Australia 맥라렌 베일 McLaren Vale지역의 유기농 Organic 및 바이오 다이내믹 Biodynamic 공법을 이용한 와인 생산의 선두에 있으며, 유기농 및 바이오 다이내믹 인증을 받은 와이너리 입니다. 1979년에 설립된 팍스톤 와인은 가족경영 와이너리입니다. 팍스톤 가족은 30년 동안 맥라렌 베일에서 와이너리를 키웠습니다. 창립자이자 소유주 데이비드 팍스톤 David Paxton은 호주 에서 가장 존경받는 포도 재배자 중 한 사람으로, 30년 이상 뛰어난 품질의 와인을 생산 하고 있다는 명성을 얻고있습니다. 데이비드 팍스톤은 합성 비료와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퇴비등으로 가장 진보된 형태의 유기농 및 바이오 다이내믹 재배법으로 건강하고 살아있는 토양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와인의 다양성 및 각 품종의 특징이 잘 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유기농 재배법은 합성 비료 및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토양의 생명력을 가지게 하고 포도 나무가 균형 잡힌 구조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바이오 다이나믹 재배법은 전체 생태계의 특성을 인지하고 또한 달의 음력 주기와 점성학적 영향을 고려하는 천체론적 접근법을 필요로 하는 방식입니다. 팍스톤 와인은 2000년에 첫 번째 PAXTON 레이블의 와인을 출시했으며, 2011년에는 유기농 및 바이오 다이내믹 와인 생산 하는 와이너리 인증을 받았습니다. 호주 유명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할리데이 James Halliday는 팍스톤 와이너리 Paxton Winery에 최고 평가인 별 5개(★★★★★)의 와이너리로 평가 하였습니다.
Product info.
2018년은 겨울 강우량이 매우 좋았습니다. 건조한 봄은 포도나무의 성장을 촉진 시켰고 30년 만에 가장 건조 했던 여름은 특히 Shiraz와 Grenache 품종의 맛과 강도가 집중 되도록 도왔습니다. 평년보다 따뜻 했던 가을은 질병의 위협을 감소 시키고 자연 발효를 도와 와인 생산에 있어 아주 좋은 해 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PAXTON ‘NOW’ 는 NATURAL ORGANIC WINE의 약자로 이산화황을 첨가 하지 않고 순수 포도원액만을 담은 호주 내추럴 와인입니다. 생동감 있는 보라빛과 붉은색을 띕니다. 라즈베리와 자두와 같은 붉은 과실향과 민트, 라벤더, 바이올렛등의 꽃향이 느껴집니다. 신선한 과실맛과 부드러운 탄닌, 벨벳 처럼 부드러운 여운을 지닌 미디엄 바디 와인입니다.
Mashija Reviews
큰 기복 없이 좋은 기후와 재배 및 양조 과정에서의 기술 향상 등의 이유로 신세계 와인은 빈티지를 따지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내추럴 와인에서는 이야기가 달라진다. 인위적인 개입을 최소화하기에 그해의 기후와 토양의 변화, 이로 인한 작황 분석이 중요하다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다. 와인 소개를 해당 빈티지의 사계절 기후 설명으로 시작하는 와인, 그래서 2018 빈티지에 대한 이들의 품질 확신에 더욱 믿음이 간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