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tini, Don Camillo
판티니, 돈 까밀로
0.0 (0)
Farnese
레드 , 미디움-풀 바디
2016
13%
750ml
63,000원
2015 KWC - Gold Medal / 2014 Luca Maroni - 93점
Producer info.
파네세 그룹은 이탈리아 와인을 논할 때 빠뜨릴 수 없는 역사적이고 진취적인 기업이다. 파네세가(家)는 1538년 파네세 왕자와 결혼한 오스트리아 여왕 마루게리타(Margherita)가 아브루쪼 지역에 위치한 오르토나(Ortona)와 파르네토(Farneto)의 풍광과 기후에 매료되어 와인 생산을 시작한 것이 시초라고 할 수 있다. 이후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의 추구로 오랜 시간 동안 유럽 왕실의 와인으로 사랑받으며 그 명성을 떨쳤다. 500년 가까운 세월이 흘렀고 파네세 와이너리는 ‘파네세 그룹’이라는 명칭 아래, 본 고장인 아브루쪼를 중심으로 남부 이탈리아 와인의 핵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뿔리아, 깜빠니아, 바실리카타, 시칠리아에 그들의 숨결이 녹아 있는 보석 같은 와이너리들을 소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마루게리타 여왕의 유지를 받들어 최고의 품질을 추구하는 동시에 과감한 실험정신을 더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2013년, 수많은 수식어가 붙는 파네세의 대표 와인들이 “판티니(Fantini) 시리즈” 로 다시 태어났다. 와인을 통하여 소비자들과 소통을 원활히 하겠다는 철학을 담은 ‘Fantastic Communication’ 이라는 주제의 레이블은 판티니 시리즈에 우아함과 모던함을 더해주는 디자인을 입혔다. 판티니 라는 명칭은 또한 파네세 그룹 와인이 와인생산을 하기 시작한 16세기, 아브루쪼 지역의 명망있는 와인생산자 판티니 가문(Fantini Family)의 의미도 담고 있다.
Product info.
부드럽게 줄기제거 및 파쇄 후 20일간의 침용과 발효를 거쳐 MLF 하여, 6개월간 프렌치 오크 배럴에서 숙성과 정제 과정을 거쳤다. 파네세의 오너였던 까밀로 (Camillo)의 이름을 라벨에 넣어 헌정하는 오마쥬(Hommage) 와인이다. 까밀로씨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토착품종 산지오베제와 세계 대전중에 타국으로 이민을 갔던 이탈리아인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했던 나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뜻하는 국제품종인 까베르네 쇼비뇽을 블렌딩 하였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