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양조자였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17세부터 셀러에서 일을 시작한 퓌프네는 오래 전 시골의 와이너리들이 그랬듯이 치즈도 함께 만들었다고 한다. 점점 양조실력을 인정받은 퓌프네 는 ‘아르부아의 교황’라는 닉네임으로 불릴 정도로 이곳에서는 존경받고 모범이 되는 양조 자가 된다. 포도밭에 어떠한 화학적 제초제도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포도로 만드는데 마지 막 병에 담는 순간까지 정제나 필터 같은 인위적인 작업은 전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3헥타에서 생산된 사바냥 품종으로 만든 화이트와인은 총 2회에 걸쳐 테이스팅 후 가장 상급의 1/3만 뱅존 와인으로 만든다.
Product info.
▪ Character
7년 동안 ‘푸드르foudre’라는 큰 오크통에서 숙성되며 완성된 구운 아몬드, 헤이즐넛, 호두 등의 견과류향과 훈제향, 브레드, 커피, 정향 등의 복잡한 향이 느껴진다. 입 안에서는 오일리한 느낌이 주는 볼륨감과 풍부한 향기들의 긴 꼬달리caudalie가 인상적인 와인이다.
▪ Food recommendation
모리으morille(삿갓버섯)와 뱅존으로 요리한 꼬끄오뱅과 잘 어울리는데 끼슈로렌이나 치즈를 넣은 삼겹살 요리들과도 아주 맛있다. 오징어 튀김, 크림소스 버섯 리조또, 푸아그라, 당근ㆍ토마토 소스의 아메리칸 스타일 바닷가재, 카레 소스 어린양고기, 그뤼에르 치즈, 꽁떼 치즈, 호두파이 ◦ Korean food 치킨 커리, 해물파전, 오향 족발
*빈티지와 알코올도수는 수시로 변동되오니 정확한 정보는 수입처에 문의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