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루아를 중심에 두고 와인을 만드는 와이너리
알토스 라스 오르미가스(Altos Las Hormigas)는 1995년 토스카나의 천재 와인메이커
알베르토 안토니니(Alberto Antonini)와 사업가 안토니오 모레스칼치(Antonio Morescalchi)가 아르헨티나의 멘도자에 설립한 와이너리이다. 알토스 라스 오르미가스는 '개미 언덕(Hill of Ants)' 이라는 뜻으로 포도밭 조성 초기 포도나무들을 갉아먹는 수많은 개미떼의 침범으로 와이너리의 상징이 되었다.
알베르토 안토니니는 땅에 대한 관심이 높아 멘도사 지역의 떼루아 유닛을 정의하고 지도를 만들어 그 유닛에 따라 포도를 재배하는 떼루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와인을 친환경으로 재배, 최소한의 오크 토스팅으로 최대한의 토양 및 포도 캐릭터를 살리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안데스 산맥과 멘도사 지역을 흐르는 강을 형상화한 레이블에서 조차 떼루아에 대한 애정이 드러난다.
안토니니는 2015년 와인 매거진 디켄터(Decanter)에서 Top5 와인 메이커에 선정되었으며, 그가 만든 '알토스 말벡 리제르바(Altos Malbec Reserva)' 역시 와인스펙테이터의 Top100에 다섯 번이나 선정,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 에도 이름을 올렸다.
Product info.
Mendoza, ARGENTINA
Malbec 100%
French Oak Barrel 18개월, 6개월 간 병입 숙성
‘죽기전에 마셔야할 와인 1001’에 선정, 02. 03. 05. 07.13 Wine Spectator 100대 와인 선정!
알토스 와인 메이커 Alberto Antonini, 영국 와인 전문지 Decanter에서 2015년 와인메이커 Top5 선정!
크리미하게 느껴지는 부드러운 탄닌과 바디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필터링을 거치지 않은 본연 그대로의 풍미가 개성적인 마무리를 보여준다.
▶ 잘 어울리는 음식
안심, 등심 스테이크, 그릴에 구운 야채, 바비큐 요리, 숙성된 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