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테누타 뷔리오네 (TENUTA VIGLIONE) 와이너리는 이탈리아 남부 풀리아 (Puglia) 지방에 위치한 ‘지오이아 델 콜레’ 마을과 이웃마을인 ‘산테라모 인 콜레라’ 사이 해발 450m 정도의 대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1,700년대 ‘베네딕트’ 수도사에 의해 처음 ‘프리미티보’ (Primitivo) 포도 품종이 심겨진 장소라 알려져 있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토양은 바위 섞인 석회 점토질로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고, 한낮의 강한 햇빛과 밤 사이 고원 특유의 차가운 공기가 와인이 숙성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테누타 뷔리오네 (TENUTA VIGLIONE)는 19세기 부터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 소유주 Giovanni Zull 씨는 4대 계승자로서 ‘프리미티보’ 포도 품종을 가장 잘 아는 생산자로 명성이 높습니다. 전체 40 헥타르 면적 중 80% 이상은 ‘프리미티보’ 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외 알레아티코 (Aleatico), 네로 디 트로이아 (Nero Di Troia) 등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기농 재배로 ‘SIDEL 인증’(이탈리아 공적 유기농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와인 가이드 ‘감베로로쏘’ 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습니다.
Product info.
‘SELLATO’ 는 24개월 동안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진한 다크레드 컬러의 DOP 등급 와인입니다. 코에서는 부드럽고 진한 꽃과 풍부한 과실의 향이, 혀에서는 균형잡힌 타닌이 매우 유쾌한 밸런스를 이룹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향신료와 바닐라향이 부드럽게 올라옵니다. 상온에서 최소 20분 정도 열어두었다가 드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SELLATO’ 특유의 진한 여운이 소스가 강한 음식, 특히 한국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육류나 에이징 된 치즈와 즐기셔도 매력적인 풍미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