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Bertus “Starbucks” Fourie, 남아공의 와인메이커이자 커피 피노티지 스타일을 만들어낸 창시자이다. 그의 흥미진진한 새로운 브랜드인 바리스타는 우리에게 흥미로움과 새로움으로 다가온다. 자신이 만들어낸 피노티지의 블랜드중 가장 최고라 여겨 이 와인의 이름을 Barista 즉 커피 전문가 에스프레소 전문가를 일컫는 말로써 커피 향의 커피스타일의 와인을 가장 전문적으로 잘 만들어냈다 하여 Barista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
2월 중순에 재배한 잘 익은 포도들을 각각의 무리를 지어 나눈 후 저온 살균법을 이용해 최선의 색을띄게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이며 포도 껍질의 알코올 침용을 시키고 또 다른 무리의 포도들은 저온살균법을 거친 후 바로 압착을 시키고 오크에서 침용을 거쳐 풍부한 다크 커피 향을내는 데에 기여한다. 알코올 침용과정에서 으깨고 압착시킨 포도즙을 바로 프렌치 오크통에서 마지막 침용을 거침으로 말산이 젖산으로 변하는 발효과정을 겪으며 5개월간의 숙성기간을 가지며 끝내 안정을 취한다.
Product info.
강렬하고 풍부한 커피 향과 초콜릿 아로마와 오디나무의 뉘앙스를 풍기며 자두, 마라스키노버찌 등의 향이 은은하게 다가온다. 달콤한 바닐라 향과 바나나 향이 보편적인 피노타지 향을 말해주며 잘 익은 감미로운 타닌이 미각을 감싼다. 조개류, 갑각류의 전채요리, 소고기, 돼지고기 또는 양고기와 모두 잘 어울린다. 야채, 치즈, 과일과 케이크와 같은 디저트에도 좋은 매칭을 이룬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