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이태리의 와인 명가 ‘루피노’는 1877년 일라리오 루피노(Ilario Ruffino)와 레오폴도 루피노(Leopoldo Ruffino)가 플로렌스 근교에 위치한 폰타씨에베(Pontassieve)에 와이너리를 설립하며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토스카나 지역은 수 세기 전부터 고품질의 와인 생산지로 유명했지만 아직 이 지역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와인은 나오지 않았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포도 양조에 적합한 건조한 여름, 지중해의 시원한 해풍,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을 가진 이 땅에서 토스카나를 대표할 와인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여기서 이상적인 와인을 만든다(Here We make ideal Wine)”라는 좌우명 아래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루피노 끼안티가 1881년 밀란 와인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1884년 니스 와인 전시회, 1885년 앤트워프 와인 전시회에서 상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890년 이들의 명성에 호기심을 가진 아오스타(Aosta) 공작이 루피노 와이너리를 방문했고, 이들의 와인 맛에 매료된 공작은 루피노를 왕실 공식 와인 공급업체로 지정하였습니다. 후에 와이너리는 아오스타 공작이 와이너리를 적극적으로 후원해준 것에 대한 감사로 1927년 리제르바 두칼레(Riserva Ducale)를 만들었습니다.
미국에 처음으로 수출된 끼안티로 기록되기도 한 루피노는 그 동안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Villa di Montemasso의 포도원을 사며 지속해서 새로운 포도원을 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결국 토스카나 지역을 대표하는 Chianti Classico, Brunello di Montalcino, Vino Nobile di Montepulciano 3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와이너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끼안티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써 끼안티 DOCG 첫 번째 와인으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보증번호 #AAA00000001)
어느새 13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루피노는 토스카나 끼안티를 알리는 대표 와이너리가 되었으며, 생산하는 와인을 통해 끈임 없이 이탈리아의 역사와 가치를 전세계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Product info.
전통적인 토스카나의 양조 스타일의 세련미에 현대적이고 과일의 특징을 더 강조시킨 양조 스타일을 활용하여 2005년 일 두칼레 토스카나 IGT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와인은 산지오베제, 멀롯, 쉬라 이 세 가지 품종을 블렌딩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이 와인에 블렌딩 된 산지오베제는 우아함과 산도, 쉬라는 검은 과일의 향과 매끄러운 탄닌, 멀롯은 색상과 구조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블렌딩은 가장 클래식한 토스카나 스타일과 현대적인 스타일이 잘 조화된 스타일이라 평가받고 있습니다.
라 솔라티아(La Solatia) 빈야드의 포도를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로 옮겨 8~10일 발효를 진행하고 7일 정도 침용을 진행합니다. 젖산발효를 진행한 뒤 약 12개월 동안 오크통 숙성을 거치는 과정을 거쳐 출시 됩니다.
루비색을 가진 이 와인은 카시스, 체리잼, 자두, 바닐라의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느껴집니다. 그리고 입안에서 세가지 포도품종이 느껴지는데 시라가 주는 유칼립투스와 스파이시한 향, 산지오베제가 주는 허브 아로마와 검고 붉은 과일의 향, 그리고 멀롯이 가진 구조감이 입안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잘 익은 과일과 검은 후추, 바닐라의 향이 오랜 시간 동안 입에 남습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