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기로 악명 높은 마스터 오브 와인 시험에 합격한 열세 명의 학생들이 축배를 들고 있다. 그 명단은 다음과 같다.
디캔터차이나의 칼럼니스트 펭이 워커도 오늘 (9월 5일) 발표된 13인의 마스터 오브 와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나머지 12명의 마스터 오브 와인은 다음과 같다.
현재 전 세계 28개국에 총 358명의 마스터 오브 와인이 있다.
1. 리처드 밸런타인 (영국)
리처드는 이탈리아 와인 전문 수입상인 바이너스의 영국 계정 관리자다.
네비올로에 푹 빠진 그는 자연스레 네비올로에 관한 논문을 제출했다.
*논문: 바롤로, 크뤼 라벨 하에 생산을 계속하는 데 경제적인 이득이 있는가?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
2. 브리 보스코프 (오스트레일리아)
브리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소믈리에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와인 업계에서 일했다.
그녀는 현재 부티크 오스트레일리아 와인, 포르투갈 와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와인을 취급하는 이퀼리브리오 와인스의 북아메리카 시장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다.
*논문: 핵심 미국 시장의 수입상들 사이에서 오스트레일리아 고급 와인의 성장 가능성
3. 바버라 보일 (아일랜드)
바버라는 더블린에 살고 있으며, 본래는 영국공인회계사이자 세금 컨설턴트로 근무한다. 2년에 걸쳐 ‘아일랜드 최고의 와인’ 책을 편집했다.
*논문: 서빙 온도는 토니 포트와 루비 포트의 감각적 속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4. 매트 델러 (미국)
매트는 로버트 몬다비 와인의 모회사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와인 회사들 중 하나인 컨스털레이션 브랜드에서 고급 와인 개발 담당 이사로 근무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에 산다.
*논문: 미국 레스토랑 시장 내 코라뱅 와인 바이 글라스 프로그램. 그 효과성과 기능, 그리고 시장 모범 사례
5. 매튜 포스터 (영국)
매튜는 베리 브라더스 앤드 러드에서 근무한 경험을 갖춘 WSET 어워즈 이사로서 변호사이기도 하다.
*논문: ‘새로운’ 빈티지 마데이라. 마데이라 생산에 있어 콜라이타와 프라스케이라 등급의 역할
6. 소날 홀랜드 (인도)
협회에서 알린 바에 따르면 소날은 인도 최초의 마스터 오브 와인이다. 그녀는 소호 와인 클럽을 창립하고 자신의 이름을 딴 교육 기관을 열어 WSET 인증 와인 교육을 하고 있다.
소날은 뭄바이 다다르의 호텔 경영 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뭄바이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논문: 인도 와인 소비자층의 와인에 대한 인식과 태도, 그리고 와인의 사용
7. 제레미 리스고 (영국)
제레미는 찰스 테일러 와인스의 영업이사로 1995년부터 와인 업계에서 근무했다. 해러즈 백화점의 와인 부서를 담당하기도 했다.
*논문: 런던의 독립적인 와인 소매 시장에서 생-토뱅의 화이트 와인은 퓔리니-몽라셰와 샤샤뉴-몽라셰의 빌라주 화이트 와인과 어느 수준까지 경쟁할 수 있을까?
8. 메리 마거릿 매커믹 (미국)
메리 마거릿은 캘리포니아의 스크리밍 이글에서 근무하는 영업 매니저다. 그녀는 교육학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지만 뉴욕 발타자르 바의 와인 업무를 시작하면서 와인 업계로 들어왔다.
*논문: 금주법에서 와인을 제외시킨 조항에 대한 연구. 이 같은 조치는 그 기간 동안 나파 밸리의 포도 재배와 와인 생산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9. 이언 먼슨 (프랑스)
이언은 랑그독-루시옹의 몽펠리에 대학교에서 양조학을 공부했다. 그는 그 지역에서 근무하다가 후에 장장(JeanJean)에 입사해 현재 그곳 연구실에서 와인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장장은 아드비니 그룹에 속해 있다.
*논문: 2010년부터 20115년까지 영국 내 픽풀 드 피네의 매출 증가에 대한 연구
10. 믹 오코널 (아일랜드)
믹은 2016년 디캔터월드와인어워즈 심사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지난 몇 년 동안 와인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함께 불태웠다.
그는 아내와 함께 이탈리아 사르데냐에서 가라주 와인을 만들고 있으며, 와인메이슨 수입상에서 이번에 역시 마스터 오브 와인으로 선정된 바버라 보일과 함께 일하고 있다.
*논문: 사르데냐 와인에 대한 영국 독립적 와인상들의 태도 연구
11. 마크 피고트 (대만)
마크는 대만에서 와인 문화를 알리고 와인 애호가들을 교육하고 있다. 그 전에는 프랑스와 스페인의 조금 덜 알려진 지역 와인에 초점을 맞춘 영국 수입상을 운영한 바 있다.
랑그독의 도멘 몽트로스에서 부와인메이커로도 근무했었다.
*논문: 지난 50년간 바로사 밸리에서 기후 변화가 있었는가? 만약 그렇다면 포도 재배자들은 변화에 어떻게 대처했는가.
12. 애나-에밀리아 사펀주 (영국)
애나-에밀리아는 오드뱅스 와인 머천트의 와인 바이어다. 그녀는 MBA 공부를 하기 위해 루마니아에서 영국으로 건너온 뒤 와인 업계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오드뱅의 관리자 트레이닝 프로그램에서부터 시작했으며, 2016년 디캔터월드와인어워즈에서 심사위원으로도 활약했다.
논문: 영국에서 와인 에이전시의 현재와 미래의 역할은 무엇인가?
13. 펭이 워커 (중국)
펭이는 2015년부터 디캔터차이나의 칼럼니스트로 활동해왔다.
그녀가 처음 와인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중국어를 공부할 때였다. 그녀는 금세 그 대학교의 블라인드 테이스팅 팀장이 되었다.
현재 드래건 피닉스 와인 컨설팅을 공동소유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로 와인 교육 및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다. 그녀는 베이징에서 주로 근무한다.
*논문: 닝샤, 산시, 허베이의 겨울 포도나무 매장에 대하여. 현재의 상태와 미래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교 연구.
마스터 오브 와인 협회에서 출제하는 세 차례의 시험을 통과하기는 매우 어렵기로 악명 높다.
시험은 테이스팅 실기, 이론 시험, 그리고 마지막으로 논문 제출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와인과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논문을 작성할 수 있다.
작성자
Chris Mercer
번역자
Sehee Koo
작성일자
2016.09.05
원문기사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