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믈리에 단체인 코리아 소믈리에 길드(Korea Sommelier Guild, 이하 코쏨 길드)가 오는 4월 24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제1회 코리아 소믈리에 와인 어워즈(Korea Sommelier Wine Awards, 이하 코쏨 어워즈)를 개최한다.
본 행사에는 브라이언 줄리안 MS, 요한 주세린 MS, 다리우스 알린 MS, 주앙 파이레스 MS, 안토니 모스 MW 등 국내외 16명의 와인 전문가가 출품된 와인을 엄격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에는 심사가 치러지고, 둘째 날에는 수상 와인의 발표가 있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수상 와인 시음회가 진행된다. 심사 기준에 따라 출품 와인에 파이니스트, 금, 은, 동메달 등이 수여된다.
코쏨 어워즈는 코리아 소믈리에 서밋(Korea Sommelier Summit)의 부속 행사로, 마스터 오브 와인이 강의하는 마스터 클래스, 국내 최고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코리아 소믈리에 오브 더 이어와 함께 열린다.
이 행사는 레스토랑, 호텔, 와인 이벤트 등 각종 비즈니스에 적합한 와인을 발굴하여 온트레이드 와인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개최 목적이 있으며, 리델(Riedel)과 산펠레그리노(S.Pellegrino), 마시자 매거진이 후원한다.
코쏨 어워즈 와인 출품신청은 코리아 소믈리에 와인 어워즈 웹사이트(ksommwineawards.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