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앙리 자이에가 DRC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이 되다

앙리 자이에가 DRC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이 되다

Decanter Column 2016년 2월 27일

부르고뉴 와인이 최고 가격대 와인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그다지 놀랄 일이 아니다. 하지만 새로운 조사에서 앙리 자이에가 기존의 도멘 드라 로마네-콩티(DRC)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으로 꼽혔다는 것은 조금 놀랄 일일지도 모르겠다.

와인-서처 데이터에 따르면 앙리 자이에의 리쉬부르와 크로 파랑투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 3위 안에 들었다.

와인-서처 데이터에 따르면 앙리 자이에의 리쉬부르와 크로 파랑투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 3위 안에 들었다.


와인-서처 사이트에서 55,000명의 와인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앙리 자이에 리쉬부르 그랑 크뤼가 표준 750ml 병당 평균 15,195달러라는 가격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으로 뽑혔다.
부르고뉴에서 가장 값비싼 도멘으로 종종 불리는 DRC의 로마네-콩티 그랑 크뤼는 병당 13,314달러로 2위에 선정되었다. 3위는 또 다른 자이에 와인으로, 병당 8,832달러인 크로 파랑투(본-로마네 프리미에 크뤼)였다.
부르고뉴 와인이 상위 10개 와인 중 7개 – 상위 50개 중 40개 – 를 차지했다. 이것은 아시아의 수집가들에 의해 상당 부분 주도된, 지난 몇 년에 걸친 부르고뉴 고급 와인의 급격한 가격 상승이 반영된 결과다.
“업계에서 말하듯 모든 길은 부르고뉴로 이어집니다. 사실 이 중 일부 와인은 너무나도 소량만 생산되어 그 희소성도 가격에 반영되죠.” 재키 파인 와인의 대표이사 제프 재카리아의 말이다.
자이에와 DRC는 런던, 뉴욕, 홍콩 와인 경매에서 가장 인기 높은 두 브랜드다. 특히 지난 2-3년간 처음으로 아시아 구매자들이 부르고뉴 와인을 받아들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소더비에서 지난 해 로마네-콩티 114병을 150만 달러에 판매한 것이 와인 경매 역사상 가장 높은 가격으로 기록되었다. Liv-ex 데이터에 따르면 DRC의 로마네-콩티처럼 최고급 부르고뉴 와인 가격은 높아진 세계적 수요를 반영해 지난 10년 동안 수백 퍼센트나 상승했다.

CREDIT

  • 작성자

    Richard Woodard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5.08.10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