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소믈리에 와인 어워즈에서 많은 소믈리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와인을 소개합니다. 마스터 소믈리에와 마스터 오브 와인을 포함한 16명의 정상급 소믈리에가 선택한 수상 와인을 만나보세요.
‘플뢰리 플뢰르 드 유럽 브뤼 NV (Fleur de l’Europe Brut NV)’
여섯 번째로 소개하는 와인은 ‘플뢰리 플뢰르 드 유럽 브뤼 NV’입니다. 이 와인은 제1회 코솜 와인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무조건 지구를 깨끗이 보존해야만 합니다. 흙의 구조가 테루아의 본질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와인 메이커 장 세바스티앙 플뢰리가 항상 강조하는 말입니다.
코트 데 바 의 쿠트롱(Courteron)이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한 플뢰리는 한 세기 넘게 가족경영으로 이어져 왔으며, 샴페인 지역에서 가장 먼저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을 시작한 선구자입니다.
대회의 심사위원인 주앙 파이레스 마스터 소믈리에는 이 와인을 “토스티하며 비스킷, 효모의 향이 잘 살아있다. 질감이 뛰어나고 후미가 긴 와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윤희 소믈리에(가온)는 “효모와 허브, 캐러멜, 사탕 등 향의 복합미가 뛰어나며 매우 부드러운 기포감을 보여준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와인은 크리스탈와인이 수입하며 더와인셀러, 포레드뱅, 마이 시크릿 셀라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