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새로운 2017 미슐랭 가이드, 오브리옹, 앙젤뤼스, 슈발 블랑이 축배를 들다

보르도의 헤비급 생산자 샤토 오브리옹, 앙젤뤼스, 슈발 블랑, 파프 클레망 등이 2017년 새로이 발표된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에 이름을 올렸다.

부아르 가문이 소유한 생테밀리옹의 로지 드 라 카덴. 29세 셰프 알렉상드르 보마르가 지휘를 맡고 있다. 사진 제공: 로지 드 라 카덴

2월 9일 파리에서 열린 시상식을 통해 심사위원들은 2017년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에 총 70개의 새로운 별을 수여했다. 일부 보르도 샤토 소유주들이 축배를 들 이유가 생겼다.

프랑스 알프스 중턱 쿠르슈벨의 슈발 블랑 호텔에 위치한 셰프 야닉 알레노의 르 1947 레스토랑은 별 세 개를 받았다.

역사적인 슈발 블랑의 그레이트 빈티지를 일컫는 이름인 르 1947은 올해 프랑스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점이 세 개로 승격된 유일한 레스토랑이다. 이 레스토랑의 소유주는 보르도 샤토 슈발 블랑의 공동 소유주이기도 한 LVMH의 베르나르 아르노다. 알레노는 파리의 르 파비용 레도옝을 통해 이미 별 세 개를 받은 적이 있다.

이 밖에도 생테밀리옹의 로지 드 라 카덴이 처음으로 별 한 개를 받았다.

로지 드 라 카덴의 야외 테이블. 사진 제공: 로지 드 라 카덴

로지 드 라 카덴은 생테밀리옹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중 하나다. 근처 샤토 앙젤뤼스의 소유주인 부아르 드 라포레스트 가문이 2013년에 이 레스토랑을 인수했다. 미슐랭 별점은 이 레스토랑에게 큰 홍보 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는 반가운 존재다. 또한 이 레스토랑의 젊은 셰프 알렉상드르 보마르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될 것이다.

2012년 생테밀리옹 와인 등급 시스템에서 앙젤뤼스가 프리미에 그랑 크뤼 클라세 A 등급으로 승격된 바 있어 드 부아르 가문에는 몇 년간 호재가 계속되고 있다.

앙젤뤼스와 함께 승격된 샤토 파비 또한 오스텔레리 드 라 플레장스 레스토랑의 미슐랭 가이드 점수가 별 한 개에서 두 개로 올라갔다.

또한 1855 그랑 크뤼 클라세 1등급 샤토 오브리옹 소유의 새로운 파리 레스토랑도 2017년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두 개를 받음으로써 이번 주 보르도 좌안에서는 샴페인 코르크가 날아다닐 전망이다.

파리에 있는 오브리옹의 새 레스토랑이자 와인 샵 르 클라랑스. 사진 제공: 오브리옹

2015년 말 도멘 클라랑스 디용이 파리에 새로이 연 르 클라랑스의 셰프 크리스토프 펠레는 미슐랭 별점에 대해 자신의 팀원들과 식재료 공급업체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파프 클레망을 비롯해 네 군데의 보르도 등급 샤토를 소유한 베르나르 마그레 또한 자신의 라 그랑드 메종 드 베르나르 마그레의 셰프가 조엘 로부숑에서 피에르 가니에르로 바뀌는 큰 변화를 겪은 것에 대해 안심할 수 있을 듯하다. 이 보르도 레스토랑은 기존의 별 두 개를 지켜냈다.

베르나르 마그레의 라 그랑드 메종 바깥에 서있는 피에르 가니에르의 모습. 사진 제공: 베르나르 마그레 문화 재단

이번 보르도 성공담 중에 반전이 있었던 사례로는 영국인 셰프 고든 램지가 운영하는, 보르도 시내 중심가이자 화려한 오페라 하우스 바로 맞은편에 있는 그랑 오텔 드 보르도 앤드 스파의 르 프레수아 다르장을 꼽을 수 있다.

사진: 고든 램지의 르 프레수아 다르장에서는 영국 와인도 판매하고 있다. 사진 제공: 르 프레수아 다르장

램지가 영국 와인을 메뉴에 추가시킨 뒤 논란이 일긴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슐랭 심사위원들은 그의 레스토랑을 별 한 개에서 두 개로 승급시켜주었다.

그러나 보르도 인사들에게 좋은 소식만 전해진 것은 아니다.

샤토 랭쉬-바주의 소유주 장-미셸 카즈가 소유한 포이약의 샤토 코델리앙-바주의 유명한 레스토랑은 2017년 가이드에서 기존의 별 두 개를 잃었다. 그러나 이 레스토랑은 현재 4월까지 영업을 중단한 상태다. 이들은 올해 초 새로운 젊은 셰프를 영입했고 깐깐한 미슐랭 규정은 새로운 셰프가 들어온 다음에 실질적으로 명성을 처음부터 다시 쌓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CREDIT

        • 작성자

          Chris Mercer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7.2.9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Tags: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