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Mashija](동영상) 모니카, 홍콩 VIN EXPO를 가다!

[Mashija](동영상) 모니카, 홍콩 VIN EXPO를 가다!

Monica S Lee 2016년 6월 2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 박람회, 홍콩 VINEXPO 2016 행사 스케치

지난 5월 24일-26일 홍콩 완차이 컨벤션 센터에서 제7회 VINEXPO 홍콩 2016 와인 박람회가 열렸다. 가히 세계 최고 규모라 할 수 있는 대규모 국제 와인박람회 VINEXPO는 1981년 보르도에서 시작해, 보르도와 홍콩을 번갈아 매년 열리고 있다. 짝수 해에는 보르도, 홀수 해에는 홍콩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는 총 24개국의 16,700여 명의 바이어와 와인업계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1,300여 개의 전시부스가 참여했다. 사흘간 끊임없이 다양한 워크샵과 시음회, 클래스, 행사 등이 진행되었으며 바이어와 출품업체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주는 원투 와인 미팅 프로그램 통해 높은 비율의 비즈니스 계약 성사를 이끌어냈다는 후문이다.

중국이 중요한 와인 소비 국가로 부상하고, 홍콩이 아시아 와인 시장의 교두보로 인식되면서 VINEXPO 홍콩의 몸집은 매회 커지고 있다. 올해는 완차이 컨벤션 센터 2층을 통으로 빌려 가장 큰 규모를 자랑했다. 올해 5월 홍콩 VINEXPO의 성공적인 개최를 시작으로, 11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규모는 작지만 알찬 VINEXPO가 준비되어있으며,  2017년 6월에는 보르도에서 또 한 번 대규모 축제를 벌일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 확인과 참가신청은 VINEXPO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https://www.vinexpo.com)

Tags:
Monica S Lee

WSET Diploma candidate, 香港거주. 바다와 와인을 사랑하는 프리랜서 기고가. La Mer!

  • 1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