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와인 페스티벌 가이드 : 2016년에는 어디로 가야 할까?

와인 페스티벌 가이드 : 2016년에는 어디로 가야 할까?

Decanter Column 2016년 2월 13일

다음 여행은 테이스팅, 투어, 전통이 가득한 와인 페스티벌과 함께 하는 것이 어떨까.

나이아가라 아이스와인 페스티벌 2016년 1월 15일-31일

Niagara-Ice-Wine-festival1

올해 21번째를 맞은 나이아가라 아이스와인 페스티벌에는 40곳 이상의 포도원이 참여하여 온타리오 아이스와인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와이너리 투어와 아이스와인 시장을 찾아 카베르네 프랑 아이스와인 핫 초콜릿을 즐겨보자. 아이스와인 브런치, 디너, 특별 게스트가 함께 하는 파티는 물론, 캐나다 와인과 치즈 세미나도 기다리고 있다.

칠레 카사블랑카, 피에스타 데 라 벤디미아, 2016년 4월 4일-6일

casablanca_vineyards

칠레 카사블랑카에서 열리는 피에스타 데 라 벤디미아를 통해 와인 수확을 즐겨보자. 여러 와이너리에서 참여해 소비뇽 블랑, 피노 누아, 시라를 맛볼 기회를 제공한다. 페스티벌은 마을의 주 광장에서 열리는데 그 지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것은 물론 맨발로 포도를 밟아볼 수도 있다.

독일 아르, 와인 셀러 오픈 데이 2016년 4월 16일

슈패트부르군더(피노 누아) 와인으로 잘 알려진 독일의 아르 지역에서는 매년 4월에 와인 셀러 오픈 데이를 여는데, 다양한 생산자들이 셀러 문을 활짝 열고 포도나무에서 병에 이르기까지 와인 만드는 과정에 관해 그들만의 통찰을 제공한다. 다양한 규모의 15개 이상 생산자들이 참여하여 각 포도원에서 와인 투어와 테이스팅을 해볼 수 있다.

프랑스 보르도, 보르도 와인 페스티벌 2016년 6월 23일-26일

Bordeaux-wine-festival

2016년에 10회를 맞는 보르도 와인 페스티벌은 나흘에 걸쳐 보르도와 아키텐의 와인들을 소개한다. 강을 따라 ‘와인 루트’를 달리는 2킬로미터 달리기 경주도 마련되어 있고, 지역별 와인을 맛볼 수 있는 테이스팅 부스 및 보르도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디스커버리 부스’도 있다. 보르도 와인 스쿨 또한 워크숍을 연다.

스페인, 리오하, 아로, 배틀 오브 와인, 2016년 6월 29일

SPAIN-TRADITION-TOURISM-FESTIVAL-BATTLE-WINE

사진: 2015년 6월 29일 아로에서 열린 “바탈라 델 비노(배틀 오브 와인 페스티벌)”에서 남자가 여자 머리에 레드와인을 붓고 있다.

배틀 오브 와인 페스티벌은 매년 성 베드로 축일 기념행사의 하나로 리오하 아로 지역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흰색 옷을 입고 병, 주전자, 심지어 물총에 담긴 레드와인을 서로에게 퍼붓는다.

“라 바탈라 델 비노”는 3세기 전부터 계속된 전통과 함께 시작된다. 시장과 함께 행진을 하고, 아로의 수호성인 산 펠리체 데 빌리비오의 은둔처까지 순례를 하기도 한다. 초리조와 모르시야 소시지 같은 지역 별미를 맛볼 기회이기도 하다.

캘리포니아 산타바버라,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 2016년 7월 13일-16일

California-wine-Festival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야외 와인 페스티벌로 올해 13회를 맞는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은 2014년에 트립어드바이저가 뽑은 최고의 음식 및 와인 페스티벌로 선정되기도 했다. 70곳이 넘는 포도원에서 참여하여 해변에서 와인을 선보이며 고급 식당과 고급 식료품을 즐길 수도 있다. 특별 세미나와 독점 테이스팅 입장권도 판매한다.

7월에 산타바버라에 갈 수 없다면? 4월에는 오렌지카운티에서도 행사가 있고, 산타바버라에서 2월에는 윈터 와인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CREDIT

  • 작성자

    Ellie Douglas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6.01.19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