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selgrove, Staff Chardonnay
하셀그로브, 스태프 샤르도네
94 POINTS: AWS, SILVER MEDAL: KWC
Producer info.
Product info.
연한 볏짚색 Pale straw 와인으로, 집중적이고 복합적인 스톤 푸룻 Stone fruits의 향을 시작으로, 사과 Apple, 라임 주스 Lime juice 그리고 약간의 버터스카치 Butterscotch와 헤이즐넛 Hazelnut의 향을 가득 풍깁니다.
입 안에서는 균일하게 느껴지는 복숭아 Nectarine, 살구 Apricot, 사과 Apple의 풍미와 함께 크리미 Creamy한 감촉과 목넘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산도와 신선한 과실 풍미의 조화로운 균형감이 일품인 와인입니다.
Mashija Reviews
호주에서 생산되는 샤르도네 와인은 1980~90년대의 리치하고 잘 익은 과실 풍미를 보여주는 스타일에서 심플하면서 우아한 스타일로 변하고 있다. 또한, 호주는 실험적인 도전을 즐기는 대담한 와인 메이커들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샤르도네는 많은 화이트 품종 중에서도 와인 메이커의 능력에 가장 뚜렷한 반응을 보여주는 훌륭한 캔버스와 같은 품종이기에, 와인 메이커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하셀그로브(Haselgrove)의 와인메이커, 그렉 클락(Greg Clack)은 2008년 뉴질랜드와 호주의 젊은 와인 메이커(Wine Society Australian New Zealand Young Winemaker of the Year)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량이지만 집중도 있는 뛰어난 품질로 호주 최고의 와인 평론가 제임스 할리데이(James Halliday)로부터 수년간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받고 있다.
이 와인은 아들레이드 힐즈에서 자란 포도를 부드럽게 프레스한 후, 프렌치 오크통에서 숙성한다. 오크 및 3개월간의 효모(Lees) 숙성을 통해 과실 풍미뿐 아니라 버터 스카치, 헤이즐넛 같은 풍미를 같이 느낄 수 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