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 GALGO
엘 갈고
4.3 (20)
OLVER MORAGUES
레드 , 라이트 바디
13.5%
750ml
70,000원
41,500원 ~ 54,300원
Producer info.
스페인의 보석 같은 마요르카에 위치한 자그마한 와이너리다. 1511년부터 지금까지 한 가족에 의해 소유하고 생산하고 있다. 매년 8 Hectares에서 45,000병만을 생산하고 있으며 마요르카 전통을 가장 잘 지키고 있는 와이너리임에 틀림없다. 특히 지역 고유 품종인 Callet(까예)와 Manto Negre를 중심으로 상업화를 추구하지 않고 오랜 전통을 잘 이어가고 있다.
Product info.
맑고 투명한 검붉은 색상과 함께 스파이시함과 크림 터치를 품은 잘익은 과일향이 매우 인상적이다. 입안 가득 느껴지는 잘 익은 과일 느낌과 스모키하고 부드러운 오크 터치감이 경쾌하고 즐겁다. 목넘김과 함께 찾아오는 부드럽고 가벼운 바디감은 오랜 잔향과 함께 와인 전체의 발란스를 훌륭하게 잡아준다. Callet(까예) 95% & Manto Negre(만또 네그레) 5% Aging Aging for 5 months in new French of 300 liters
Mashija Reviews
스페인 동쪽 지중해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마요르카’는 옛날 해상 강국 ‘카르타고’의 영토였으며, 포에니 전쟁으로 로마의 식민지가 되면서 와인 생산이 시작되었다. 따뜻한 여름과 온화한 겨울, 매우 적은 강우량을 보이며, 북아프리카,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를 연결하는 무역 거점으로 지중해 최고 품질의 와인으로 명성이 높았다. 마요르카의 방언으로 ‘검은색’이라는 의미의 카예(Callet)는 섬세한 타닌, 레드 과실과 바이올렛 풍미, 그리고 미네랄과 짠맛의 뉘앙스를 보여주며 가벼운 바디의 레드 와인으로 생산된다. 이와 종종 블렌딩 되는 마요르카 토착 품종, 만토 네그로(Manto Negro)는 두꺼운 껍질을 가진 만생종으로 생산성이 좋고 높은 알코올을 가진다. 이름마저 생소한 품종으로 만들어진 낯선 지역의 와인이 한국에 들어오기까지, 스페인의 다양한 면을 보여주고 싶었던 수입사의 오랜 고민이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500년이 넘는 시간을 와인 생산에 헌신한, 마요르카에서 가장 오래된 패밀리 와이너리 중 하나인 올리버 모라게스(Oliver Moragues)를 만나고, 상업화를 추구하지 않고 오랜 전통을 이어가는 그들의 열정에 반했다고 한다. 지중해의 낙원, 마요르카를 닮아 따뜻하고 여유로운, 스페인 와인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