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blo Claro Special Selection, Cabernet Sauvignon - Graciano
파블로 클라로 스페셜 셀렉션, 카베르네 -그라시아노
4.1 (9)
Dominio de Punctum
레드 , 풀 바디
13.5%
750ml
50,000원
31,600원 ~ 49,200원
Producer info.
세계 최대규모의 와인산지 스페인 라만차 북부에 자리잡은 도미니오 데 풍크툼은 Fernandez 가문 의 가족 경영으로 현재 200헥타르에 달하는 빈야드를 소유하고 있고, 그 동안 오르가닉 농법으로 만 족할 수 없어 2011년 모든 빈야드를 바이오다이나믹(Bio-dynamic) 농법으로 전환하게 된다. 이들의 와인품질에 대한 집념은 매우 강한데, 와인의 깊이와 순수함에서 그 노고와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이는 빈야드 위치의 지리적 이점과 떼루아 본연의 탁월함과 합쳐져 지역내 뿐만 아니라 세계 적으로도 독보적인 Bio 와인들을 생산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높은 해발고도와 사질토양 그리 고 현저히 깊이 박힌 나무뿌리는 지역적 한계를 넘어선 신선하고 높은 산미를 얻을 수 있게 해주어 특히 소비뇽블랑, 비오니에와 샤도네이, 그라시아노와 쁘띠베르도, 쉬라 등의 품종을 잘 자라게 해 준다. 이들이 추구하는 와인 양조는 자연에 맡기는 것으로 오히려 ‘단순하다’라고 주장하지만 그 실행만큼 은 매우 신중하게 진행한다. 살충제와 농약, 제초제, 복합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농업용수 재활용 시설을 갖춰 지역본연의 문제인 물부족 현상을 스스로 컨트롤하며 콘크리트 발효조를 사용 하는 등 이들의 지속가능농법과 자연환경에 대한 애착은 심히 존경스럽다. CAAE, ECOCERT, USDA, DEMETER 등 바이오다이나믹, 오르가닉 관련 인증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각 와인의 품질과 특성, 담긴 철학 등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레인지)를 생산중이며, Pablo Claro, Viento Aliseo, Lobetia 등을 포함, 12개의 브랜드들이 주변 유럽국가와 북남미, 호주, 중국, 일본 등 29개 국가에 활발히 진출해 있다.
Product info.
짙은 체리 색상. 검붉은 과실류의 짙은 스파이스 아로마에 프렌치 오크의 바닐라, 삼나 무 부케가 뒤를 받쳐주고, 리코라이스, 블랙체리와 블랙페퍼의 꽉 찬 풍미와 구조적인 질감, 잘 녹아든 타닌까지 모든 요소가 조화로운 풀보디 와인. 긴 여운이 주는 감동 또한 미 와인의 가치를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순수 올가닉 재배와 바이오다이나믹 양조로 잠재숙성력이 매우 길다.
Mashija Reviews
‘프로 혼술러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픽커스 테이블에서 이 와인이 서빙되자 패널들이 웅성거리기 시작했다. 다들 알쏭달쏭 묘한 표정을 지으며 와인에서 느껴지는 이 독특한 향의 정체를 찾으려 와인잔에 깊숙이 코를 넣었다. 말린 대추! 감초! 그라시아노 품종에서 느껴지는 달큰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향신료의 풍미가 꽤 신선했다. 스페인 리오하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그라시아노는 보통 템프라니요, 가르나챠 등의 품종과 소량 블렌딩 되는데, 카베르네 소비뇽과 그라시아노가 50%씩 블렌딩된 이 와인을 통해 그라시아노의 매력을 알아보자!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