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프랑스 부르고뉴의 뽀마르와 뫼르소 사이 ‘볼네’에 위치한 도멘 조제프브아요는 5대째 포도재배를 하는 집안이다. 볼네, 뽀마르, 본, 뫼르소까지 4개의 마을, 총 9헥타에서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포도 품질을 높이기 위해 1헥타 당 10,000 그루의 포도나무를 심는데 가지치기, 그린 하비스트 등 세심한 포도밭 관리를 통해 한 송이 한 송이 포도가 잘 익도록 정성을 들인다. 그래서 심어진 포도나무에 비해 늘 수확량은 줄어든다. 100% 손수확하면서 상급의 포도만을 골라 양조한다. 조제프 브아요의 뒤를 이어 1996년부터는 사위 장삐에르 샤를로가 운영하고 있다. 사위 역시 본에서 양조학을 강의할 정도로 손꼽히는 양조자이다.
Product info.
▪ Character
아몬드, 갓 구운 브리오슈, 잘 익은 사과 향기가 가득한 와인이다. 입 안에서는 아주 부드럽고 풍부한 느낌의 유질감이 오랜 피니쉬로 이어지는데 숙성되어지면서 느낄 수 있는 헤이즐넛, 트러플의 향기가 기대된다.
※ 포도나무 평균 수령: 40년 ※ 오크 숙성 12개월
▪ Food recommendation
팬에 구운 푸아그라, 갑각류, 소스가 있는 생선요리, 소고기를 넣은 부르고뉴식 파이, 블루치즈, 에쁘아스 등 부드러운 치즈 ◦ Korean food 곱창, 소간 구이, 생선찜
*빈티지와 알코올도수는 수시로 변동되오니 정확한 정보는 수입처에 문의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