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chiarezza Chardonnay
벤키아레자 샤르도네
마이시크릿셀라
Producer info.
벤키아레자(Venchiarezza)는 이탈리아의 프리울리-베네치아 줄리아(Friuli-Venezia Giulia) 지역에서 유기농 와인만을 생산합니다.
이 지역은 이탈리아의 북동부에 위치하여 슬로베니아(Slovenia)와 오스트리아(Austria) 그리고 아드리아 해(Adriatic Sea)와 인접해 있습니다.
프리울리-베네치아 줄리아 내에서도 시비달레 델 프리울리(Cividale del Friuli)에 위치하여 따뜻한 낮과 쌀쌀한 밤의 혜택을 받은 포도는 뛰어난 산미와 당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여기에 더불어 벤키아레자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포도의 강렬한 향기를 와인에 부여합니다.
오너 겸 와인메이커인 루카 카포랄레(Luca Caporale)의 열정과 헌신으로 탄생한 벤키아레자는 재배에서 병입에 이르기까지 최상의 유기농 와인 생산을 목표로 합니다. 2013년부터 벤키아레자의 모든 와인은 “유기농”으로 인증받았습니다. 유기농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제초제 및 합성 살충제 그리고 화학 비료 등을 금지하여 더 건강한 포도를 보장합니다. 또한, 정성껏 고품질의 포도만을 선별하여 깨끗하고 탁월한 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버려진 포도 한 알은 썩어 없어지며, 버려진 와인은 식초로 변한다. 하지만 그 맛과 품질은 그리 좋지 않다. 인간은 와인셀러에서 포도나무의 열매를 변형시켜 신들의 과즙으로 끌어올린다.” - 루카 카포랄레 -
와인을 탐구하고 끊임없이 배우며, 계속해서 전통성을 유지하는 루카 카포랄레는 로제 와인과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등 10개의 유기농 와인과 2개의 올리브오일 생산합니다.
Product info.
평균 50년 된 포도나무에서 수확된 포도는 조심스럽게 줄기를 제거하고 부드럽게 파쇄됩니다. 머스트의 일부는 18-20 ℃의 제어된 온도에서 천연 효모와 함께 스테인리스 스틸 통에서 발효되고, 나머지 일부는 (물론 천연 효모와) 함께 오크(바리크)에서 발효되었습니다. 오랜 리즈(lees) 숙성과 매주 실시하는 batonnage는 보틀링이 될 때까지 수행되었습니다.
샤르도네의 가장 순수하고 진정한 표현을 추구합니다. 초록빛을 살짝 머금은 볏짚색, 풍성하고 향기로운 아로마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린 애플과 열대과실의 힌트 그리고 빵을 토스터에 넣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풍미가 잔에 가득합니다. 가볍지 않은 바디와 신선한 과실, 미네랄, 세이버리한 노트는 입안에서 긴 여운으로 남습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