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콘테 로레단 가스파리니는, 베네토 지방의 Venegazzu dil Volpago del Montello에 위치한 와이너리로, 베네토 지방 안에서도 Treviso 북쪽 Marca Trevigiana의 중심부에 위치하며, 16세기 전부터 와인을 생산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베네치아 주교였던 레오나르도 로레단의 직계 후손, Piero Loredan 백작이 1950년대 설립하여 베네토에서도 손에 꼽히는 유서 깊은 와이너리이며, 로레단 가스파리니는, 슈퍼 투스칸보다 앞서 이탈리아 최초로 보르도 스타일의 블렌딩 레드 와인 "까뽀 디 스타토"를 만든 와이너리로 널리 알려져있다.
오랜 기간동안 보르도 스타일 와인(Bordelais wine)이라면 로레단 가스파리니에서 생산된 고급 와인을 지칭하는 말이었으며, 특히 까뽀 디 스타토는, 프랑스 샤를르 드 골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 이태리 베네치아 공식 행사 와인으로 지정되었고
고급 와인의 최고봉, 로마네 꽁띠와 더불어 전설의 100대 와인에 등재되었다.
Product info.
전설의 100대 와인 생산자의 프로세코, 라는 별칭으로 1969년부터 베니스 북쪽 Montello 언덕의 “CUVÉE INDIGENE”라고 불리는 전용 양조장에서 생산하는 와인.
글레라 올드 바인이 주를 이루는 "Belvedere Vineyard"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하고 선별 수확한 포도로만 양조하며, 메이킹 전 과정에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와인이다.
밝은 진주색을 띄며 플로럴한 향과 더불어 갓 구운 빵, 싱그러운 배껍질등의 풍성함이 섬세한 버블이 좋은 밸런스와 조화로움을 느끼게하며 잔잔하면서고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프로세코의 매력을 일깨워 준다.
Mashija Reviews
로레단 가스파리니는 로마네 꽁띠와 더불어, 전설의 100대 와인에 등재된 ‘까뽀 디 스타토’를 생산하는 와이너리다. 이에, 이 와인은 ‘전설의 100대 와인 생산자의 프로세코’라는 별칭을 가지며,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프로세코의 세계를 보여준다. 병입 시 소량의 SO2가 첨가되어 내추럴 와인이라는 명칭을 붙이지 않지만 전통적으로 내추럴 와인 양조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메이킹 전 과정에서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와인이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