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Cacciagalli Aorivola
이 카치아갈리 아오리볼라
4.0 (20)
I Cacciagalli
화이트 , 라이트-미디움 바디
2018
13.5%
750ml
75,500원
43,100원 ~ 59,100원
Producer info.
이 카치아갈리(I Cacciagalli)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와인과 땅에 대한 철학, 그리고 열정을 나누고 싶어 합니다. 이들은 우주 자연의 순환을 존중하고 믿고 의지하며 고대 전통에 대한 사랑과 기쁨, 유희, 재미, 우스꽝스러운 정신을 전파하고자 합니다. 이 카치아갈리는 이탈리아의 카세르타(Caserta)의 북부 지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로카문피나(Roccamonfina)의 비활성 화산 기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이 캄파니아 펠릭스(Campania Felix)라고 부른 이 땅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지속적으로 탁월한 와인이 생산되는 비옥한 산지입니다. 수 세대 동안 이어 온 가족의 토지를 존중하고 비침습적인 재배 방법을 따르는 농학자 다이애나(Diana), 뜨거운 열정을 가진 와인 감정가 마리오(Mario)가 와이너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 둘은 와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전부터 오랫동안 땅과 와인에 대해 공통된 열정을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포도나무가 자라는 들판에서 온전한 삶을 이루기 위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소유한 땅의 지형과 화산 특성의 토양 그리고 온화한 기후는 예외적인 고품질 와인을 생산할 수 있게 합니다. 미네랄과 특히 칼륨이 풍부한 토양은 포도나무에 유익합니다. 그리고 품질과 우아함, 농축미, 감칠맛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풍미는 고스란히 와인에 반영됩니다. 더불어 이들의 와인은 비오다이나믹(biodynamic) 농법의 자연스러움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이 카치아갈리(I Cacciagalli)는 35헥타르 중 9헥타르는 포도밭을 경작합니다. 그리고 포도나무 외에도 헤이즐넛과 밤나무, 올리브 나무가 이들의 빈야드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다이애나(Diana)와 마리오(Mario)는 사람과 식물이 자라는 땅 사이에 존재하는 모든 필요한 평형에 대해 존중하는 법을 매일매일 배웁니다.
Product info.
전통적인 양조방법으로 생산된 이 와인은 밝은 황금색을 띠고 코끝에서는 감귤류, 열대과실, 흰색 꽃의 아로마가 피어오릅니다. 잘 익은 핵과실과 헤이즐넛, 소나무의 뉘앙스가 풍성하고 화산 토양으로부터 부여받은 뚜렷한 미네랄의 존재감이 매력적입니다. 더불어 신선한 과실과 부드러운 질감, 중간 정도의 무게감과 산미는 팔랑기나 품종의 특징과 어우러져 긴 여운을 선사합니다. 이 와인은 갑각류, 그리고 가벼운 생선 요리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Mashija Reviews
‘꽃놀이 와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픽커스 테이블에서 최고의 반응을 끌어냈던 이 카피타니 클라룸 이르피니아 팔랑기나(I Capitani Clarum Irpinia Falanghina)와 같은 품종이지만, 180도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미세한 떼루아의 차이와 와인 메이커의 신념에 의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탄생될 수 있다는, 와인이 가진 매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이 와인에서는 팔랑기나 품종이 보여주는 달콤한 과실과 꽃향기에 씁쓸한 오렌지 필 아로마와 미네랄리티함이 더 돋보인다. 이는 사람과 땅 사이에 존재하는 모든 것의 균형을 존중하고자 하는 이 카치아갈리(I Cacciagalli)의 철학이 더해졌기 때문이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비옥한 와인 산지로 알려진 로카문피나(Roccamonfina)의 비활성 화산 기슭에 자리한 이 카치아갈리는 바이오다이내믹 농법을 추구하며, 필터링(filtering)과 파이닝(fining)을 진행하지 않음으로써 우주와 자연이 가진 힘을 자연스럽고 완벽하게 와인에 반영하고 있다. 같은 품종의 와인을 비교 테이스팅해보는 것은 와인의 매력에 한층 더 깊숙이 들어가 보는 흥미로운 학습 방법이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