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PI - Sauvignon Blanc
타피 - 쇼비뇽 블랑
4.2 (10)
TAPI
화이트 , 미디움 바디
12.5%
750ml
52,000원
35,300원 ~ 51,300원
Producer info.
TAPI는 말보로 지역 속어로 Mt. Tapuae-o-Uenuku를 뜻하는 말이다. 타피 산은 2,885미터로 정상에서는 말보로의 전경 뿐만 아니라 크라이스트처치와 웰링턴까지 볼 수 있다. 원래 Kurahaupo 부족이 신성시하던 타피산은 James Cook 선장이 1770년 1월 7일 타피산을 언급한 문헌을 찾아볼 수 있으며, 1944년에는 Edmund Hillary가 그의 에베레스트 등반을 준비하며 수 차례 타피산을 올랐다. TAPI는 뉴질랜드 말보로에 위치한 소규모 와이너리로, 와인메이커 Mark Kenneally가 운영하고 있다. Mark는 프리미엄 쇼비뇽 블랑과 피노 누아 양조 전문가로 2009년 그의 고향 호주를 떠나 뉴질랜드로 왔으며, 호주에서 Clare Valley, Mclaren Vale, Adelaide Hills 등 다양한 산지에서 와인을 경험한 후 이곳 말보로에 정착하였다. 모든 포도들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포도밭에서 아주 적은 생산량과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와인메이킹 또한 유기농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Product info.
싱글 빈야드에서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쇼비뇽 블랑을 사용, 바디감과 복합미를 위해 Lees와 함께 양조한다. 전형적인 Wairau Valley의 특징으로 보여주는 이 와인은 잘 익은 열대 과일, 패션프루트, 구아바의 풍미를 나타낸다. 풍부한 과실 향은 입안까지 길게 이어지며 산뜻한 산미로 이어진다. 크레이피쉬 등 각종 해산물 BBQ, 샐러드, 생선요리 등과 잘 어울린다.
Mashija Reviews
이 와인은 2019 뉴질랜드 오가닉 와인 어워드에서 챔피언 소비뇽 블랑(Champion Sauvignon Blanc)으로 선정되었다. 소비자에게 뛰어난 품질의 유기농 와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는 이 대회의 취지를 생각했을 때, 소비뇽 블랑 부문의 챔피언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이 와인에 대해서 긴 말은 사치라 생각한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