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Heidsieck, Blanc des Millenaires
찰스 하이직, 블랑 데 밀레네르
0.0 (0)
Charles Heidsieck
화이트 스파클링 , 미디움-풀 바디
2004
12%
750ml
까브
Producer info.
3대 하이직 샴페인 중에 최상급으로 꼽히는 찰스 하이직은 미국에 소개된 최초의 샴페인으로서 ‘샴페인 찰리’라는 휴 그랜트 주연의 영화가 만들어질 만큼 명품 샴페인의 전설로 여겨져 왔다. 찰스 하이직은 ‘The Elegance of a Gentleman, The Spirit of a Dandy’를 모토로 만들며, 섬세한 버블을 가졌지만 깊고 강건한 매력까지 지니고 있어 우아한 신사의 샴페인으로 꼽힌다. 특히 찰스 하이직의 NV 샴페인은 평균 10년 이상 숙성한 리저브 와인을 40% 사용하고, 2000년이 넘은 백악질 셀러에서 최소 3년의 숙성 기간을 거쳐 타 브랜드 NV 샴페인과 비교 불가한 복합미를 지녔다. NV 샴페인 최초로 데고르쥬망(degorgement, 효모 찌꺼기를 걸러내는 작업) 날짜를 기록하기 시작하였을 만큼 품질관리 에 철저하며, 찰스 하이직은 찰스 황세자와 다이애나 비의 웨딩 샴페인이었을 뿐 아니라 러시아를 비롯한 황실의 사랑을 받았던 샴페인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즐겨 마신다고 알려져 있으며, 장 조지(Jean Georges), 팻덕(Fat Duck) 등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의 하우스 샴페인 으로 연거푸 선정되며 럭셔리 샴페인계의 지평을 바꾸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Product info.
꼬드 드 블랑의 핵심 4개 그랑 크뤼와 1개의 프리미에 크뤼 마을에서 선별된 샤르도네로만 만든다. 2,000년 된 백악질 셀러의 중심부에서 15년 이상 숙성한다 Oger의 구조감과 Mesnil-sur-Oger의 밸런스, Avize의 미네랄리티가 더해져 복합적이며, 신선한 꽃 향이 매력적이다. 고급스러운 금빛 컬러가 매혹적이며, 레몬, 사과 꽃, 버터, 구운 아몬드의 향이 블랑 드 블랑의 정수를 보여주며, 입안에서 역동적이면서 완벽한 구조감이 긴 여운으로 이어지는 와인이다. 특히 2004 빈티지는 풍성한 질감과 우아함이 돋보인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