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son Roche de Bellene, Chambolle Musigny Vieilles Vignes
로쉬 벨렌, 샹볼 뮈지니 비에유 비뉴
0.0 (0)
Maison Roche de Bellene
레드 , 미디움-풀 바디
2014
13%
750ml
180,000원
Tim Atkin MW 90
까브
Producer info.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부르고뉴의 떠오르는 샛별로 자리매김한 로쉬 벨렌. 자신의 아버지와 함께 메종 니꼴라 포텔을 설립한 뒤 대형 네고시앙과의 철학적 마찰로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를 과감히 포기하고 자신의 철학을 담은 로쉬 벨렌을 새로 설립한다. 니꼴라 포텔의 정통성을 지키면서도 다른 스타일의 와인을 탄생시키며 예술가적인 측면을 유지한 브랜드로, 그는 신선하면서도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하여 친환경적인 농법, 특히 비오디나믹에 대한 열정으로 재배하고 있다. 화학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포도밭 일구기 전 과정도 수작업으로 진행한다. 꼬뜨 드 본과 꼬뜨 드 뉘에서 가장 좋은 떼루아를 엄선하여 50년 이상 된 포도만을 사용하며, 각각의 포도 밭에서 수확된 포도를 나누어 양조 숙성된 것을 블렌딩 한다. 병입 이후에는 어린 상태부터 장기 보관의 성숙 단계에 이르기까지 어떤 단계에 마셔도 즐거운 와인을 추구한다.
Product info.
갈색토와 석회질 자갈에서 자란 수령 50년~68년 된 올드 바인에서 생산되는 포도만을 사용한다. 100% 오크 숙성을 거치는데 그 중 35%의 새 프랑스 오크를 사용하고 자연 효모를 사용해 양조하며 필터를 하지 않고 최대한 테루아 그대로를 표현하고자 했다. 잘 익은 붉은 과일, 스파이스, 허브의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며, 우아한 타닌과 튀지않는 적당한 산도의 밸런스, 그리고 긴 여운으로 이어지는 미네랄리티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