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I 910, Classico Bianco
리니, 클라시코 비안코
LINI Oreste & Figli
화이트 스파클링 , 라이트-미디움 바디
2009
12%
750ml
100,000원
Producer info.
1910년부터 와인을 만들기 시작해 올해 115년째를 맞는 LINI 910은 레지오 에밀리아 인근의 코레지오 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리니 가문이 4세대째 가족 경영으로 꾸려 나가고 있다. 이 와이너리는 2010년대 들어 뉴욕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Artisanal Lambrusco’의 선두주자로서 뉴욕,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등 북미의 미식 도시에서 인지도를 쌓아 나가고 있다.
레드 스파클링 와인 람브루스코를 전세계로 확산시킨 레지오 에밀리아 지역의 와이너리답게 풍부한 과일향과 섬세한 기포로 람브루스코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다가가기 쉬운 스타일의 와인을 만든다.
화이트, 로제, 레드 람브루스코를 모두 만들고 있으며, 그 외에 피노 누아와 모스카토 품종을 이용한 스푸만테도 소규모로 생산한다. 매년 감베로 로쏘를 비롯한 와인 언론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5년에는 와인스펙테이터가 선정한 이탈리아 Top 100 와이너리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레페리레는 와이너리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적은 생산량 때문에 다른 국가에는 수출하지 않는 모스카토 스푸만테, 그란 쿠베, 그리고 클라시코 라인의 와인들을 한국에 선보이고 있다.
Product info.
빈티지 샴페인의 법정 기준보다 긴 48개월 동안 효모와 숙성시켰다. 피노 누아 특유의 진한 과일향에 오랜 기간의 효모 숙성에서 더해진 부드러운 질감과 곡물향이 더해져 드라이한 샴페인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