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er info.
바실리카타 지역은 와인생산 역사에 있어 작은 지역이기 때문에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이다. 잠자고 있는 불투레 화산 주위 지역의 산으로부터 포도밭들이 뻗어져 나와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오염되지 않은 지역에서 자라난 알리아니꼬 품종의 거대한 잠재력으로 와인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와인 산지로 기억된다.
파네세와 뿔리아의 Cantina Diomede의 파트너는 관리자들의 경험부족으로 파산에 이른 와인 재배자들의 연합을 구성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현대적인 Acerenza 와이너리를 개선하기 위하여 거대한 자금을 투입을 결정 하였다. 마르코 플라코와 알베르토 안토니니 두명의 경험이 풍부한 와인메이커가 이 지역을 조사하였고, 마법과 같은 지역의 거대한 잠재력에 매우 긍정적인 인상을 받게 된다.
그리하여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남부 이탈리아의 최고의 와인 브랜드인 파네세의 일원인 비네티 델 불투레(Vigneti del Vulture)가 시작되었다.
Product info.
친환경으로 포도를 재배하기 위하여 거미를 포도밭에 두어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병충해를 막아 낸다고 한다. 라벨의 거미는 친환경 재배를 의미!
손수확한 포도를 작은 사이즈 바스켓으로 정성스래 옮겨 줄기를 제거 후, 두번에 걸쳐 최고의 포도알을 손으로 선별(Double hands selection)한다. 주스는 오크통으로 옮겨 25-30일간 6시간 간격으로 손으로 펌핑오버(Pump-over)하여 정제 과정을 거친다. 뉴 프렌치 오크배럴에서 24개월간 긴 숙성을 거쳐 출시한다.
You may also like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