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 자격을 부여하는 ‘마스터 오브 와인(MW)’ 시험이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다.
IMW(The Institute of Masters of Wine)의 아드리안 가포스(Adrian Garforth) 의장은 “우리 모두는 이례적인 힘든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상황이 추후 몇 달은 더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서, IMW는 이와 관련한 필수적인 결정을 내려야만 했습니다.”라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MW 시험 취소를 공식 발표했다.
필기시험과 1단계 평가는 모두 취소되었으며, MW 시험의 마지막 단계인 연구 논문 과정은 그대로 진행된다. 또한, ‘2020/2021 스터디 프로그램’은 예정대로 올해 말에 신청할 수 있다. Introductory courses와 Information sessions이 모두 연기됨에 따라, 학습 기간을 연장하며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드리안 가포스 의장은 “세계 와인 산업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위치에서, IMW는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매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대응할 것입니다.”라며, 세계 와인 산업의 재건 노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