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비 내리는 화요일 . 동대문 청계천 옆에 있는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점심 식사와 함께, 아시아 수출 담당자 알렉스와의 만남이 있었다. BLT Steak 레스토랑은 창문이 탁 트여있어 바깥의 풍경이 시원하게 보였다.
그런 풍경과 더불어 정갈하게 준비된 와인 글라스들을 보니 운치가 상당히 좋았다.
곧이어, 까사로호를 우리에게 소개해 줄 알렉스(Alejandro Van Lieshout)가 들어왔고, 곧 선보일 예정인 스파클링 로제를 시작으로 와인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까사로호의 와인들은 스페인의 주요 산지와 그 지역의 토착 품종으로 와인을 만든다. 짧은 기간 동안 세계적으로 수많은 상을 휩쓸며, 트렌디한 스페인와인의 아이콘으로 그 품질 과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창의적인 와인의 대명사로 비상 하고 있다.
2년이 조금 넘는 짧은 시간 안에 명성을 얻기 까지 어떤 요소가 있었을까 궁금한 마음으로 와인 잔을 들었다. 솔직히 레이블이 이렇게 개성이 진하면 와인에 대한 기대만큼 맛이 못 따라 오는 경우를 많이 보았지만, 까사로호는 기대 이상의 와인이었다. 알렉스의 표정에서 묻어오는 자신감이 이해가 되는 순간이었다.
[와인1] 마리모레나 2014 (Casa Rojo, La Marimorena 2014)
▶ 원산지 : Spain, DOP Rias Baixas
▶ 종 류 :WhiteWine
▶ 품 종 : Albarino 100%
[와인2] 엘 고르도 2014 (Casa Rojo, El Gordo del Circo 2014)
▶ 원산지 : Spain, DOP Rueda
▶ 종 류 :WhiteWine
▶ 품 종 : 100% Verdejo
[와인3] 햄 팩토리 2013 (Casa Rojo, Alexander vs The Ham Factory 2013)
▶ 원산지 : Spain, DOP. Ribera del Duero
▶종 류: RedWine
▶ 품 종 : 100% Tinto Fino (Tempranillo)
[와인4] 인비저블맨 2013 (Casa Rojo, The Invisible Man 2013)
▶ 원산지 : Spain, DOC Rioja (Rioja Alta)
▶종 류:RedWine
▶ 품 종 : 100% Tempranillo
[와인5] 마퀴농 2014 (Casa Rojo, Maquinon 2014)
▶ 원산지 : Spain, DOQ Priorat
▶종 류:RedWine
▶ 품 종 : 100% Garnacha
[와인6] 마초맨 2013 (Casa Rojo, Macho Man Monastrell(MMM) 2013)
▶ 원산지 : Spain, DOP Jumilla
▶종 류:RedWine
▶ 품 종 : 100% Monastrell
까사 로호의 와인들을 전부 맛보고 난후, 마치 스페인 전역을 여행한 기분이 들었다. 각 지역마다의 특성이 그대로 살아 있으며, 맛의 퀄리티가 어느 하나 뒤처짐 없이 좋았다. 눈으로 만나는 레이블부터 와인을 삼킨 후의 여운까지 총체적으로 만족스러웠다.
전체적으로 와인의 느낌이 다르고, 품종 간의 차이가 있지만 내 친구에게 제일 먼저 마셔보라 권한다면,
‘마퀴농 2014’를 선택하겠다. 프리오랏 지역에서 강렬한 햇빛을 받아, 가르나차(Garnacha)가 잘 익어 진한 향을 품게 된 것과 더불어 이 지역의 토양의 특징을 순수하게 잘 담아냈다. 향뿐만 아니라 맛까지 복합적이며, 과실과 미네랄 풍미는 탄탄하게 얼싸안은 기분이다.
불을 당장 꺼보자. 레이블까지 형광이니, 친구들과 화려한 밤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삐릿 ! 삐릿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