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tin Sauvage Alsace Riesling
까땅 소바주 알자스 리슬링
3.3 (9)
Joseph Cattin
화이트 , 미디움 바디
12%
750ml
57,000원
35,300원 ~ 56,900원
WE 90
Producer info.
2018년 Concours General Paris에서 선정한 38인의 재능있는 생산자 중 한명. ------------------------------------------------------------------------------------------- 동화의 마을 처럼 아름다운 알자스의 와이너리 Joseph Cattin(조셉 까땅) 의 역사는 무려 1720년부터 Francois Cattin에 의해 시작됩니다. Voegtlinshoffen(뵈크틀린스호펜)에 위치하며 12세대에 걸쳐 알자스 역사의 상징이자 대표하는 와이너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1978년 Joseph Cattin의 자손인 Jacques와 Jean Marie가 에스테이트를 인수한 이후 터닝포인트를 마련한 조셉 까땅 와이너리는 양조설비와 와이너리를 최신화 하고 60헥타르 이상 빈야드를 확장하여 보다 현대적이고도 전통적 가치를 계승하는 알자스의 가장 큰 가족경영 와이너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Joseph Cattin을 이끌고 있는 Jacques Cattin junior는 농업기술과 와인양조 전공 후 2007년부터 와이너리에 합류하였으며, 그의 아버지인 Jacques Cattin Senior를 도와 와인 양조와 자금경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아내인 Anais는 경영학 및 국제무역학을 전공 후 2012년부터 와이너리에 합류하여 수출 및 세일즈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Product info.
옅은 그린빛이 감도는 골든 옐로우 컬러의 이 와인은 카모마일, 인동덩굴, 잘 익은 감귤류 향이 표현력 있게 피어나고 흰 꽃의 플로럴한 향도 옅게 느껴진다. 특히 풍부한 시트러스 계열 과일풍미와 신선한 산미, 깔끔한 스타일로 산뜻한 리슬링의 매력이 잘 표현되는 와인이다. *음식 페어링 식전 주, 샐러드, 베이컨 및 소시지, 레몬 즙을 겻들인 흰살 생선, 야재구이, 가벼운 스타일의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이다.
Mashija Reviews
소바주(sauvage/야생의, 사람의 손이 닿지 않는)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유기농법으로 포도를 재배하고 비건 인증도 획득한 와인이다. 비건 와인은 와인의 정제 과정에서 흔히 쓰이는 계란 흰자와 우유 단백질 등 동물성 재료가 아닌 콩, 감자, 탄소, 진흙 등을 원료로 사용한다. 완전한 채식주의자들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와인. 비건 와인이 생소한 분들에게 우아한 알자스 리슬링 와인을 소개한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