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디캔터에 물어보세요. 포도나무 한 그루에서 와인을 얼마나 생산할 수 있을까?

디캔터에 물어보세요. 포도나무 한 그루에서 와인을 얼마나 생산할 수 있을까?

Decanter Column 2018년 1월 24일

와인을 곁들인 저녁 식사를 하면서 이론상 이런 질문을 던져 본 적이 있든, 마당 한 귀퉁이 땅을 두고 장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든, 포도나무 한 그루로 얼마나 많은 와인을 얻어낼 수 있는지 궁금하게 여긴 적이 있는가?

여기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딜에서 홀리 리처즈가 묻습니다. 포도나무 한 그루에서 와인을 얼마나 생산할 수 있나요?

사이먼 우즈가 대답합니다. 간단하게 대답하기 어렵습니다.

포도 품종마다 생산력 면에서 토양마다 그 힘이 달라지고, 포도 재배자마다 나무를 재배하는 방식이 다르다.

또한 포도나무가 얼마나 많은 용수를 받아들이는지, 그리고 나무가 건강한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그럭저럭 괜찮은 품질의 와인의 경우라면 두 병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면 여덟 병이 될 수도 있다.

극단적인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수확량이 가장 적은 경우, 소테른의 프리미에 크뤼 수페리외 샤토 디켐의 포도나무 한 그루는 와인 단 한 잔만 생산할 수 있다.

수확량이 많은 경우, 그러니까 공장화되고 관개를 많이 하는 지역의 경우에는 포도나무 한 그루 당 24병까지도 그리 드물지 않다.

샤토 디켐에 비교하면 한 그루 당 생산량이 150배나 많은 셈이다.

 

CREDIT

        • 작성자

          Decanter Staff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7.12.05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Tags: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