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와인 포스트 – 중국의 대미 와인 관세 인상!

와인 포스트 – 중국의 대미 와인 관세 인상!

조수민 2018년 6월 27일

중국의 대미 추가 관세, 미국 와인의 세율은 48.2 %에서 67.7 %로 상승

미국의 수출 와인에 대해 중국이 15%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보복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

와인 인스티튜드는 이번 조치로 중국에 수입되는 미국 와인 1 병당 관세 및 세율은 48.2 %에서 67.7 %로 상승한다고 밝혔으며. 칠레, 조지아, 뉴질랜드의 와인은 무관세로 기존과 동일 중국이 수입하고 다른 나라의 와인은 27%의 세율로 현저히 낮은 비율을 보인다. 호주 와인은 2019 년부터 무관세가 된다.

와인 인스티튜드의 로버트 코치 CEO는 “중국은 캘리포니아 와인에 중요한 성장 시장으로 이번 추가 관세 발표에 실망스러운 결정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우리는 지난 10년간 캘리포니아 와인을 즐기고 품질을 이해하는 중국 소비자에게 충실하고 열정적인 활동으로 기반을 다져왔는데 이번 관세는 우리의 상품에 가격적인 불이익을 초래하고 장기적인 피해가 우려된다”며 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요구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와인 시장으로 중국에 수출되는 캘리포니아 와인은 지난 10년간 450% 증가했다.

Tags:
조수민

와인 포스트맨, 라 뷸 샴페인 바 소믈리에, 세상 구석구석 와인 소식을 전합니다.

  • 1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