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6대 메를로 와인

비방하는 이들도 있지만 메를로는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도 품종 중 하나다. 당신은 이 유명한 메를로 와인을 알고 있는가?

영화 ‘사이드웨이’에서 비난을 받고 인기가 떨어졌던 메를로에 변명할 기회를 주어야 할 때가 온 것 아닐까? 메를로의 문제는 기온이 충분히 더운 상태를 유지하지 않으면 풋내가 나고 허브 향이 강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너무 더우면 단순하고 지루한 와인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상황만 잘 도와준다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이 되기도 하니….

세계적으로 유명한 6대 메를로 와인

-페트뤼스, 포메롤, 보르도(Petrus, Pomerol, Bordeaux)
유명한 포므롤의 푸른 진흙땅, 장-프랑수아와 장 무엑스가 소유한 11헥타르도 안 되는 땅에서 자란 메를로로 만든다. 연간 약 3만 병이 생산된다. 와인 서처에 따르면 병당 평균 가격은 놀랍게도 세전 2,106파운드에 달한다.

-테누타 델로르넬라이아, 마세토, 볼게리, 토스카나(Tenuta dell’Ornellaia, Masseto, Bolgheri, Tuscany)
마르케시 드 프레스코발디가 소유한 볼게리의 테누타 델로르넬라이아에서 만든 100% 메를로 와인. 생산량은 연간 32,000병 정도로 오르넬라이아의 5분의 1 정도, 가격은 약 세 배다. 마세토는 2013년 소더비에서 병당 평균 600달러로 가장 잘 팔린 이탈리아 와인이었다.

-라 몽도트, 생테밀리옹, 1 그랑 크뤼 클라세 B, 보르도(La Mondotte, St-Emilion 1 GCCB, Bordeaux)
스테판 폰 나이페르크의 컬트 와인으로 자신의 샤토 카농 라 가펠리에르를 확장하기 위해 지역 등급 분류에 지원했다가 실패한 이후 1996년에 처음 생산했다. 생산량은 연간 12,000병 정도다.

-카스텔로 디 아마, 라파리타, 토스카나(Castello di Ama, L’Apparita, Tuscany)
이 지역 최초의 순수 메를로 와인으로 1985년에 처음 생겨났다. 해발 490미터, 진흙이 풍부한 3.84헥타르의 땅에서 자란다. 매년 7,000병 정도 생산된다.

-어뮤즈 부셰, 나파, 캘리포니아(Amuse Bouche, Napa, California)
스크리밍 이글의 와인메이커로 유명한 하이디 배럿이 2002년 친구 존 슈왈츠와 함께 만든 와인이다. 매년 8,400병 정도 생산되며 목표는 ‘나파에서 만든 포므롤 스타일의 메를로 와인’이라고 한다.

-덕혼 빈야드, 스리 팜스, 캘리스토가, 캘리포니아(Duckhorn Vineyards, Three Palms, Calistoga, California)
덕혼은 이 실버라도 트레일 포도원을 2015년에야 매입했지만 그곳에서 나는 메를로로 와인을 생산한 지는 이미 35년이 넘었다. “북아메리카 최고의 메를로 포도원”으로 알려진 이곳의 첫 번째 빈티지는 1978년이었다.

CREDIT

        • 작성자

          Jane Anson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7.4.17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Tags: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