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가볍게 읽기 좋은 요리책

 

음식은 몸의 양식이다. 그리고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고 했다. 요리와 책이 만났을 때, 몸과 마음은 더욱 풍성해진다. 어려웠던 책이 즐거워지고, 힘들었던 요리가 재미있어 진다.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요리책 네 권을 소개한다.

KakaoTalk_20160407_185455464
일상과 음식의 사랑스러운 합작 ‘오무라이스 잼잼’

아기자기한 스토리, 먹음직스러운 음식 그림으로 이미 요리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인기. 요리 웹툰을 책으로 엮었다. 작가의 아내, 아이들이 등장한 일상 이야기와 요리 역사를 담고 있다.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요리가 등장하지만 화려한 요리보다는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과 추억이 담긴 음식 이야기가 인상적이다. 하나의 음식을 주제로 짧게 챕터가 나누어져 있어 부담 없이 가볍게 읽기 좋은 것이 특징. 현재 ‘다음웹툰’에 시즌 7까지 연재 중이며 책으로는 ‘6권’까지 나왔다.

저자: 조경규
가격: 14,000~15,000원

KakaoTalk_20160407_185519653영화도 요리처럼 맛있게 ‘시네마식당’

‘카모메 식당’ , ‘심야식당’ 등 유명 요리 영화들의 푸드스타일링을 담당한 이이자마 나미의 요리와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자신이 직접 스타일링에 참여한 ‘카모메 식당’의 오니기리, 남극의 쉐프’의 치킨 가라아게 등의 레시피와 감동 깊게 본영화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표현했다. 페이지는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와 완성된 요리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눈여겨봐야 할 것은 음식에 얽힌 테마를 세심하게 연출해낸 플레팅 셋팅. 여기에 한국영화 속 요리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책을 덮은 후에도 저자의 푸드스타일링이 아른거린다면 또 다른 요리책 ‘LIIFE’ 시리즈를 집어 들길 추천한다.

저자: 이이지마 나미
가격: 11,000원

KakaoTalk_20160407_185514944

역사부터 재료까지 한번에 마스터하기 ‘라멘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국내에 일본 라면 가게는 많지만 라면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적은 거의 없다. 이제 ‘라면은 무엇인가’ 책으로 라멘에 관련된 지식을 습득해보자. 이 책은 라면 만화만 다년간 그려온 저자가 라면에 관련된 역사와 유래, 비법 등 일본 라면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알려준다. 운치쿠 유조라는 한남자가 등장해 매 챕터마다 한가지 주제로 라면에 관해 이야기해주는데 겉핥기 식이 아닌 깊이감 있는 정보성으로 가득하다. 하지만 만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술술 읽히기 때문에 빠른 완독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저자: 가와이 단
가격: 10,000원

KakaoTalk_20160407_185522222

독서와 식사로 회복하는 멋진 시간 ‘문학의 맛, 소설 속 요리들

소설이나 시 등 문학을 읽으면서 책 속에 등장하는 음식이 한번쯤 궁금했던 경험이 있다면 이 책이 그 해답을 줄 것이다. ‘허클베리핀 모험’의 옥수수 빵과 버터밀크, ‘이방인’의 레몬파이와 같은 유명 소설 속 음식을 책 속 문장과 사진으로 보여준다. 특히 좌측엔 소설 속 문장, 우측에는 사진이 있어 보는 재미가 남다르다. 무엇보다 이 책은 모르는 소설이 등장해도 문제 없다. 책 속 식사 장면을 그대로 구현해놓은 듯한 요리와 플레이팅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책을 만들면서 소설 속에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는 다면 생생하게 펼쳐지는 책 속 요리를 눈 앞에 떠올리며 읽어보자. 단, 배고플 때 보면 괴로울 수 있으니 식후에 보길 권한다.
저자: 다이나 프라이드
가격: 13,800원

 

 

 

Tags:
김재영

세상의 모든 이야기를 다루는 시인이자 프리랜서 에디터.

  • 1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