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와인의 진실과 거짓

와인의 진실과 거짓

Jason Oh 2019년 6월 6일

당신이 알고 있는 사실은 진실이 아닐지 모른다.

와인에 관한 진실을 파헤쳐보자.

 

눈물(다리)이 생기는 와인은 품질이 더 좋다?

와인의 눈물 혹은 다리는 좋은 품질을 의미하는가? / 사진 제공: 포토알토/알라미 스톡 포토

매트 월스는 “다리는 와인에 대해 알려주는 바가 비교적 적다”고 말한다.

 

샴페인 병에 숟가락을 꽂아놓으면 거품을 지킬 수 있다?

실제로 이것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는 전혀 없다. 샴페인 전용 마개를 쓰는 것이 더 낫다.

 

첨가물인 아황산염이 숙취를 유발한다?

이 물질에 알레르기를 보이는 사람들이 소수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숙취는 와인 속 아황산염 때문이 아니라 알코올로 인한 탈수 현상 때문이다.

 

와인 병의 펀트(와인 병 바닥에 움푹 들어간 부분)가 깊을수록 더 좋은 와인이다?

와인 전체가 그런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리슬링 같은 와인은 펀트가 전혀 없다.

 

화이트 와인은 붉은 고기와 안 어울린다?

“붉은 고기에 화이트 와인? 마음껏 드세요.” 마티유 롱게르 MS의 말이다. / 사진 제공: 르 코르동 블루 런던

와인의 색깔 말고 산도나 나이, 오크 같은 다른 요인들도 고려하라.

 

생선에는 화이트 와인만 마실 수 있다?

사진: “생선 요리에 레드 와인이라. 그때 뭔가 수상한 걸 눈치 챘어야 하는 건데.” 1963년 작 ‘007 위기일발(From Russia with Love)’ 중 제임스 본드의 대사 / 제공: 펜

다시 한 번, 고려해야 할 다른 요인들이 있다. 기본 원칙은 생선에는 탄닌이 너무 많은 와인을 선택하지 말라는 것이다.

 

로제 와인은 연한 색이 더 낫다?


프로방스에서 생산된 연한 색의 섬세한 로제가 인기를 얻으면서 로제를 생산할 때 색상을 아주 연하게 만드는 것이 유행이 되어 버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진한 색의 로제가 품질이 낮은 것은 아니다.

 

레드 와인은 실온 상태로만 마셔야 한다?

살짝 차게 해서 마시면 좋은 가벼운 스타일의 레드 와인도 많다. 특히 여름철에는.

 

샴페인은 모두 오래 숙성시켜야 한다?

빈티지가 없는 샴페인은 보통 바로 마시도록 만들어진다. 전문가에 따르면 2년 정도는 보관이 가능하나 그 이상은 아니다. 숙성시켜서 좋은 쪽은 빈티지 샴페인이다.

 

CREDIT

        • 작성자

          Ellie Douglas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Tags: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