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와인과 각종 주류, 관련 기사를 검색하세요.

여름을 위한 로제 와인 10종 추천

여름을 위한 로제 와인 10종 추천

Decanter Column 2016년 8월 31일

총 322종의 대규모 와인 테이스팅에서 엄선한 10대 로제 와인과 함께 뜨거운 태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바비큐 파티를 하든, 해변으로 향하든, 정원에서 휴식을 취하든, 상큼하고 시원한 로제 한 잔과 함께라면 더 즐거울 것이다.

rose

여름은 차게 식힌 로제 와인의 계절이다. 뜨거운 한낮도 따스한 바람이 부는 저녁도 좋다. 분홍색 석영 빛에서부터 말간 토파즈 색까지 로제는 좋은 맛만큼 아름답기도 하다.

아래에 나열한 로제 와인들은 전 세계 총 322개 와인을 테이스팅하여 선별한 것이다.

심사위원들이 선택한 최종 50개 와인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한 나라의 것들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아무래도 로제에 관한 한은 프랑스 와인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품질과 스타일 면에서 프로방스가 10개 중 무려 7개를 가져가며 경쟁우위를 증명했다. 상세르와 마르산 와인도 최고 점수인 93점을 받으며 최상위를 차지했다.

로제 와인의 경우에는 단순한 스타일과 보기 좋은 색상 덕분에 탄력을 받으며 아래에서부터 매출이 상승했다. 반면 점점 더 복합적인 와인들이 등장하며 고급 로제 와인의 성장이 이 시장 부문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기도 하다.

여기에서 꼽힌 최고의 와인들은 복합적인 과일 특징(딸기, 레드 커런트, 체리, 복숭아, 루바브, 석류, 꽃향기)과 신선하고 산뜻한 산도, 오렌지 껍질, 가시덤불, 허브, 혹은 짭짤한 풍미까지 보여주었다. 그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와인들은 밋밋하기보다 진한 과일 풍미를 가지고 있었다.

로제 와인의 색상은 품질과는 상관 관계가 별로 없고 대신 품종과 원산지를 반영한다. 거의 맹물처럼 연하고 과일 풍미가 거의 없는 것도 있었는데, 이것은 맛보다는 외관에 더 큰 노력이 들어간 것을 보여준다.

여기에 뽑힌 10대 와인 중 단 하나만이 15파운드 아래인 것으로 보아 로제 와인의 가격은 품질을 어느 정도 알려줄 수 있다고도 볼 수 있다. 물론 가격과 품질이 정비례하는 것은 아니므로 좋은 와인을 고르고 싶다면 와인상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10대 로제

d1

1. 도멘 델라포르트, 샤비뇰, 상세르 로제 2015

선명하고, 향이 강하고, 강렬하다. 매력적인 딸기와 붉은 과일이 후각과 미각에서 느껴진다.
93점


d2

2. 샤토 라 고르돈, 라 샤펠, 코트 드 프로방스 로제 2015
솜사탕 같은 연한 분홍색이 연한 구릿빛으로 변해가고 있다.
93점


d3

3. 샤토 레 발렌틴, 위트, 코트 드 프로방스 로제 2015
섬세한 말린 꽃 아로마에 레드 커런트 향기, 거기에 혀에서 느껴지는 짭짤한 광물의 풍미는 또 다른 잔을 부른다.
93점


d4

4. 샤토 데 보르메트, 앵스탱 파르셀레르, 코트 드 프로방스 로제 2015
달콤한 붉은 과일 아로마가 꽤 지배적이고 여기에 바닐라와 스파이스 향이 더해진다.
93점


d5

5. 도멘 라프랑-베이롤, 방돌 로제 2015
연한 연어 색에 가미된 오렌지 빛. 살구, 스파이스, 허브 아로마가 가볍게 느껴진다.
93점


d6

6. 도멘 실뱅 파타이, 플뢰 드 피노, 마르산 로제 2014
강력한 새 오크 향이 후각을 지배하지만 체리와 스파이스, 숲 향기도 느낄 수 있다.
93점


d7

7. 파스칼 졸리베, 상세르 로제 2015
복숭아와 잘 익은 레드 베리 과일 아로마가 있지만 다른 와인보다 진지하고 과일에 덜 치중한 것처럼 느껴진다.
93점


d8

8. 도멘 드 라 리보트, 퀴베 아네, 방돌 로제 2015
다른 것보다 색이 진하고 포도 줄기나 잎 향이 느껴지지만 활력 넘치는 붉은 과일도 느낄 수 있다.
92점


d9
9. 파밀 네그렐, 라 프티트 레인, 방돌 로제 2015

정교한 자스민, 잘 익은 딸기, 말린 꽃 아로마.
92점


d10

10. 샤토 데스클랑 도멘 사샤 리신, 록 앤젤 로제 2015
생생한 붉은 과일과 함께 매력적인 신선함.
92점

CREDIT

        • 작성자

          Decanter Staff

        • 번역자

          Sehee Koo

        • 작성일자

          2016.08.12

        • 원문기사

          링크바로가기

          *

          이 기사는 Decanter의 저작물로 Decanter Magazine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Tags:

You Might also Like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